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Outdoor]레드페이스, 체온조절 해주는 시원∼한 쿨링 티셔츠, 여름엔 너다

입력 | 2015-05-27 03:00:00


예상보다 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아웃도어 업계의 여름 티셔츠 전쟁이 시작되었다.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는 2015년 여름 신상품 ‘드라이 허니컴 하프 짚 티셔츠’와 ‘UV 크로스 하프 짚 티셔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레드페이스는 이번 시즌 대부분의 여름 티셔츠 신상품에 자체 개발 소재인 ‘이엑스 쿨 앤드 드라이’ 첨단소재를 적용해 스마트하고 활용도 높은 고기능성 제품 안에 쾌적함을 담아냈다. ‘이엑스 쿨 앤드 드라이’는 특수 단면구조에 의한 모세관 현상이 탁월하여, 빠른 속도로 땀과 수분을 흡수, 건조시키며 신체 내 수분 및 체온을 조절하여 최상의 쾌적함과 착용감을 유지시킨다.

레드페이스의 ‘드라이 허니컴 하프 짚 티셔츠’는 뛰어난 흡습, 속건 기능을 지닌 ‘이엑스 쿨 앤드 드라이’ 소재를 적용하여 활동성 높은 의류에 청량감을 불어넣었다. 땀과 수분을 흡수하고 건조하는 기능이 탁월한 소재로 인해 활동량이 많은 여름에도 시원하게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보조주머니도 달린 캐주얼 스타일의 상품으로 고객들의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상품이다. 남성용은 네이비 블루 버건디 오렌지 옐로 화이트 색상이, 여성용은 네이비 퍼플 오렌지 화이트 색상이 준비되어 있다. 가격 2만9000원.

‘UV 크로스 하프 짚 티셔츠’ 역시 ‘이엑스 쿨 앤드 드라이 스트레치’와 ‘아이스’ 소재를 사용하여 제작된 상품이다. ‘아이스’ 소재는 아미드계 원사(나일론, 견 등)의 영구적인 냉감성질에 의해 착용 시 체온이 내려가는 효과를 주는 기능성 냉감소재다. 가격 4만5000원.

레드페이스 상품개발팀 이용준 차장은 “레드페이스가 자체 개발한 ‘이엑스 쿨 앤드 드라이’ 소재는 한여름의 더위를 극복하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자신한다”며 “여름이 길어지는 요즘 날씨에 맞추어 시원한 기능이 적용된 상품을 구매하여 쾌적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레드페이스는 커플매칭이 가능한 아이템들도 여러 가지 구비했다. 스트레치 라이트 재킷은 우수한 방풍기능과 가벼운 착용감이 장점인 셸텍스 엑스 라이트 소재를 사용하여 웬만한 바람에는 끄떡없이 몸을 보호해 주는데 물을 살짝 뿌려 털면 구김도 금방 사라져 언제든지 산뜻하게 입을 수 있는 상품. 비비드한 컬러감과 포인트 지퍼로 스타일까지 가미했다.

남성용은 네이비 블루 올리브 그레이 색상이, 여성용은 네이비 오렌지 그린 스카이 색상이 있는데 시크한 네이비 색상의 남성용과 상큼한 오렌지, 스카이 색상의 여성용이 커플 매칭 컬러로 손색없다. 가격은 8만8000원.

스트레치 라이트 재킷과 함께 매치할 수 있는 팬츠로 핏이 살아 있는 ‘플렉스 로체 팬츠’와 ‘크로스 러닝 우먼 레깅스’가 있다. 남성 팬츠 ‘플렉스 로체 팬츠’는 아이스 소재를 사용해 땀을 빠르게 건조시켜주며, 가볍고 부드러운 촉감과 착용감으로 오랜 시간 활동해도 무리가 없을 만큼 편안함을 자랑한다. 가격 6만9000원.

여성 팬츠 ‘크로스 러닝 우먼 레깅스’ 역시 아이스 소재를 사용하여 시원한 느낌을 주고 무엇보다 타이트핏으로 슬림한 보디라인을 자랑할 수 있다. 블랙과 차콜 색상이 있으며 가격은 가격 3만9000원.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