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여성이 건강해야 가정이 건강하다] 골반근육이 늘어졌다고요?

입력 | 2015-06-02 05:45:00


■ 이뻐지는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세월에는 장사가 없다는 말이 있다. 나이가 들면 얼굴에 주름살도 늘고 근육이나 관절이 노화되어 통증이나 불편함을 겪곤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증상들을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여겨 치료를 받기보다는 그대로 살아가는 경우가 많다. 그 중에서도 여성들은 아파도 병원에 잘 가지 않는 것이 특징인데 골반근육이 늘어진 상태라면 질 성형수술을 통해서 개선해주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여성들은 임신과 출산과정을 겪거나, 성생활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서 골반 근육이 늘어지게 된다. 처음에는 별다른 불편함을 겪지는 않지만 나이가 들수록 일상생활 곳곳에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어 이를 개선해주는 것이 좋다.

그에 따라 최근에는 질리프팅으로 이를 개선해주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그중 하나가 회음성형 쓰리 포인트 질리프팅이다. 이는 우리가 기존에 알고 있던 레이저를 이용한 수술방법이 아닌 메스와 차별화된 미세봉합수술로 진행되는 치료방법을 말한다.

봉합과정은 기존 질 성형수술과 달리 세 군데의 근육을 효과적으로 봉합하여 수술 후 흉터나 상처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수술 후에는 보다 정교하고 깔끔한 라인을 만들며 여성이 느끼기에도 탄력이 있고 꽉 찬 느낌을 받는다.

일반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질 성형수술과는 다르게 골반근육들은 해부학적으로 완벽하게 복원해주어 임신과 출산과정 등으로 늘어진 골반근육과 질 점막의 개선이 가능하다. 또한 질 전체와 자궁이 리프팅 되는 효과를 얻어 처진 살과 자궁 방관이 원상태로 회복된다.

간혹 질 성형수술을 받으면 다른 여성질환이 생겨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쓰리 포인트’의 경우 직장 내 누공이나 어떤 부작용이 적은 장점이 있다. 또 수술 후에는 방광류, 직장류, 요실금, 자궁하수증 증상들도 함께 치료된다. 또한 질리프팅, 질성형 수술과 함께 대표적인 여성성형으로 알려진 소음순 수술 역시 흉터 없는 소음순 수술을 통해서 늘어진 소음순을 함께 해결할 수 있다.

질리프팅 치료를 받으면 늘어진 질 점막과 근육들이 개선된다. 이는 여성들이 다시 젊어진다는 느낌을 받게 되어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일상생활 속에서 활력을 되찾기도 한다. 중년 여성들의 정서적인 불안감, 우울증까지도 함께 개선이 가능한 질리프팅을 통해서 여성 자신감을 다시금 되찾기를 바란다.

이뻐지는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스포츠동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