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면, 지구시민톡과 마이서울, 1km 같은 애플리케이션은 채팅솔루션을 적용해 성공적으로 운영되며 주목받고 있다. 이들 앱이 선택한 실시간 채팅솔루션 ‘오픈톡온’은 기존의 앱에 채팅기능을 추가할 수 있어 채팅기능개발로 인한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였다.
오픈톡온은 지난 2013년 상용화된 이후 지구시민톡과 1km, 마이서울 등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앱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애플리케이션에서 채팅이 필수기능으로 급부상하면서 채팅기능이 안정적이라는 평가와 함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장점 덕분에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오픈톡온의 커스터마이징 기능은 모든 앱에 동일한 채팅기능만을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이나 고객센터, 그 밖에 앱의 특징과 목적에 맞춰 구성할 수 있다. 또한 Android, IOS, Windows phone, Windows, Web 등 거의 모든 플랫폼을 지원하고, 기존 메이저 앱 수준으로 성능을 강화해 100만 명 이상이 동시에 사용해도 불편함 없이 안정적인 채팅을 할 수 있다.
오픈톡온의 개발사인 ㈜생각공간의 관계자는 “오픈톡온 신규개발앱은 물론이고 기존 앱에도 채팅기능을 손쉽고 효율적으로 추가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며 “중소 앱 개발 업체들이 개발기간을 단축하고 개발비용을 절감하는데 톡톡한 효과를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