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G4 셀피 릴레이 기네스 신기록
LG전자는 19일(현지 시간) 스마트폰 ‘G4’의 멕시코 판매를 기념하기 위해 수도 멕시코시티의 명소 ‘차풀테펙’에서 G4 전면카메라 한 대를 이용해 2시간에 걸쳐 746장의 ‘셀피(selfie)’를 연속 촬영하는 데 성공해 기네스북 신기록을 세웠다고 21일 밝혔다.
■ 삼성전자, 英자연사박물관서 VR체험 프로그램
삼성전자는 영국 국립자연사박물관(Natural History Museum)과 함께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 VR’를 통해 지구 최초의 고대 해양 생태계를 소개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내놨다고 21일 밝혔다.
김성주 성주그룹 회장이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이 수여하는 대영제국 오피서훈장(OBE)을 받았다. 주한 영국대사관에 따르면 대한적십자사 총재이기도 한 김 회장은 런던의 ‘아시아하우스’ 이사를 지내고 영국 적십자사와 ‘런던 칼리지 오브 패션(LCF)’ 등 영국 단체 및 학교를 후원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영제국 훈장은 커맨더훈장, 오피서훈장, 멤버훈장 등으로 나뉘는데 한국인 여성이 오피서훈장을 받은 것은 김 회장이 처음이다.
신신제약은 창립 56주년(1959년 설립)을 맞아 기업 이미지(CI)를 바꿨다고 21일 밝혔다. 새 CI는 두 가지 푸른 색상의 마름모가 겹쳐진 모양이다. 회사의 기업 이념인 ‘믿음과 신뢰’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 커피 도이창, 국내 론칭 행사 열어
‘커피 도이창’의 한국 사업권을 갖고 있는 도이창 코리아가 21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14길 동양예술극장점에서 공식 론칭 행사를 가졌다. 커피 도이창은 태국 북쪽의 도이창 지역에서 고산족 주민들에 의해 생산되는 유기농 커피다.
시계 브랜드 세이코가 23일까지 20, 30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터넷 홈페이지(www.seiko2030event.co.kr)를 통해 퀴즈를 맞히는 참가자에게 추첨으로 손목시계와 탁상시계 등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