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1577포장이사, 이사 컨설팅 ‘매칭서비스’… 2년 연속 수상

입력 | 2015-06-24 03:00:00

[2015 대한민국 경영대상]지속가능경영대상




박해돈 회장

고객이 원하는 이사조건에 꼭 맞는 이사 업체를 매칭해 주는 1577포장이사(대표 박해돈·KGB물류그룹 회장)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6월 출범한 1577포장이사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적절한 회원사를 매칭해주는 맞춤형 운영방식으로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왔다.

전국 대표번호(1577-4024) 콜센터와 온라인(www.1577포장이사.com)을 통해 24시간 예약 및 접수, 견적, 계약서비스가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이사 매칭서비스는 수요자(고객)와 공급자(1577포장이사 회원사) 상호가 윈-윈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사 고객은 여러 업체에 전화해 견적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과 시간적 부담을 덜 수 있고, 1577포장이사 회원사는 안정적인 이사물량을 확보할 수 있어 서비스에만 전념할 수 있다. 회원사들은 TV와 인터넷 포털, 라디오 등 다양한 본사의 홍보 채널을 통해 홍보비 부담 없이 최대한의 매출 향상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현재 일부 업체가 이사와 무관한 연예인들을 내세워 서비스를 과대 포장하거나 인터넷광고 등을 통해 이사서비스의 질이 아닌 오더의 양적 확대에만 치중하고 있어 소비자 불만이 다수 접수되고 있다. 특히 중간유통 업자들이 이사 사업자들에게 사실상 계약 1건당 10만 원 이상을 받고 오더를 판매하는 관행도 여전하다. 이는 사업자의 자생력 및 자율경쟁을 저해하고 고객의 이사비용 부담을 가중시키는 원인이 되고 있다.

1577포장이사는 이러한 폐해를 근절하고 선의의 지역별 자율서비스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이사서비스 매뉴얼’을 회원사들에 제공하고 있다.

박해돈 대표는 “사업자들의 홍보비를 최소화하고 이들의 권익을 보호하는 것이 매칭을 통한 자율서비스 경쟁의 핵심”이라며 “고객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사를 할 수 있어 상호간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