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골든걸]고순도, 고농축 TECA가 피부를 어리고 탄탄하게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입력 | 2015-06-26 03:00:00

■Beauty & Online Community News




인도 아유르베다 의학에 등장하는 ‘센텔라아시아티카’는, 오래전부터 상처와 손상된 피부의 치유를 위해 쓰여 온 약용식물로 중국에서는 장생불사의 약초로도 알려져 있다. 이 ‘센텔라아시아티카’의 약효성분을 황금비율로 추출해 낸 TECA성분의 화장품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황금비율로 완성한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 TECA

‘센텔라아시아티카’는 인도양 마다가스카르 섬 등 청정지역에 서식한다. 상처 입은 호랑이가 그 잎 위에서 뒹굴어 상처를 치유했다고 해 호랑이풀 또는 병풀이라 부르기도 한다. TECA는 ‘센텔라아시아티카’의 정량 추출물로, 동국제약이 47년의 노하우를 담아 까다로운 공정을 거쳐 황금비율로 추출한 원료다. TECA성분의 효과는 세계 유수의 논문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상처치료제 마데카솔 등 의약품에 사용될 정도로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

청담동, 진피와 TECA에 주목하다

최근 청담동 피부시술의 화두는 진피 재생. 사람의 피부는 표피와 진피로 구분되는데, 진피의 90%는 콜라겐으로 이뤄졌다. 콜라겐은 피부를 지탱하는 기둥역할을 하는데, 나이가 들면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가듯 피부에서 콜라겐이 빠져 나간다. 진피 속 콜라겐이 감소하면 피부는 탄력을 잃고 주름 등 노화현상이 나타난다. TECA는 이러한 피부의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준다. 콜라겐의 생합성을 촉진해 손상된 진피와 표피 재생에 도움을 주고, 무너진 피부에 콜라겐을 촘촘히 채워 피부 밀도를 높여 탄력 회복에 도움을 준다. 결국 진피가 건강하면, 활력 있는 피부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진피 속부터 차오르는 TECA의 힘, 검증된 임상 효과

한국피부임상과학연구소의 임상 결과에 따르면 TECA성분은 ‘힘’ 있고, ‘밀도’ 있는 피부를 완성해 준다. 2주 사용 시, 진피 치밀도가 38.56% 증가해 주름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멜라닌을 억제하는 등 기미 및 색소침착 완화에도 효과가 있었다. 이 외에도 자외선으로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피부각질, 피부결, 윤기, 유수분밸런스 개선 효과도 입증됐다.

고순도, 고농축 TECA,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은 고순도, 고농축 TECA를 사용하고 있다. 동국제약의 47년 노하우로 완성된 TECA성분은, 상처치료제 ‘마데카솔’의 주성분으로 ‘마데카 크림’의 핵심원료다.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은 주름 및 미백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유효성분이 진피까지 작용해 피부 속부터 촘촘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은 롯데백화점 27개점과 현대백화점 7개 점에 입점돼 있으며 GS 홈쇼핑에서 제품 출시 첫 방송부터 완판을 기록하는 등 미용 및 피부관리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배우 윤정희의 어리고 탱탱한 피부 비법

단아한 매력으로 민낯이 더 예쁜 배우 윤정희. 그녀의 피부는 매끄럽고, 윤기 있으며 싱그럽다. 진한 메이크업과 뜨거운 조명 등 외부 자극에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을 애용하고 있다.

윤정희는 “바쁜 스케줄이나 해외 촬영 때는 스페셜한 관리를 받기 힘들지만, ‘마데카 크림’만 있으면 걱정이 없다”고 말한다. 피부 진피를 탄탄하게 만들어, 어리고 깨끗한 피부로 가꾸기 위한 그녀의 머스트해브 아이템이다.

글/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