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여행, 나를 찾아서]그리스 홋카이도 다낭… 빛나는 여름여행이 기다린다

입력 | 2015-06-29 03:00:00

롯데관광이 추천하는 ‘2015 여름휴가지 BEST 3’
아름답고 이국적인 곳에서 진정한 휴식을 체험한다




‘떠난다’는 말처럼 매혹적인 것이 또 있을까. 눅눅하고 뜨거운 열기에 갇힌 도시에서 살아가고 있는 많은 직장인들에게 여름은 휴가를 떠날 수 있는 아름다운 계절이다. 에메랄드 빛 바다가 보이는 백사장에서 말 그대로 ‘휴식’을 즐기는 여행이어도 좋고, 아름다운 경관과 유적을 찾아 부지런히 발걸음을 옮기는 여행이어도 좋다. 다가올 여름휴가, 멋지게 보낼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들을 소개한다.

‘빛에 씻긴 섬’이라 불리며 우리에게도 각종 CF, 영화 촬영지로 익숙한 그리스 산토리니는 이미 유럽을 넘어 세계인의 버킷 리스트에 담긴 꿈의 섬이다. 롯데관광 제공

추천1=지중해의 보석 아름다운 땅 ‘그리스’

최근 가장 뜨거운 키워드를 꼽는다면 단연 ‘꽃보다 할배’다. 일명 ‘꽃할배’의 인기로 유럽여행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3월 말부터 방영된 ‘꽃보다 할배-그리스편’의 인기에 힘입어 그리스가 재조명을 받고 있다.

그리스를 이야기하면서 아테네를 빼놓을 순 없을 것이다. 수호신 아테나를 경배하기 위해 세워진 파르테논 신전과 포세이돈이 삼지창을 꽂고 아테나가 올리브 나무를 심은 터에 지은 에렉티온 신전이 있는 아테네는 그리스의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또한 제우스가 세상의 중심을 알아보기 위해 보낸 두 마리의 독수리가 내려앉았다고 하는 ‘대지의 배꼽’ 델포이는 고대 그리스 신앙의 중심지였다. 물론 신화와 고대 문명이 그리스를 전부 보여주는 것은 아니다. 뛰어난 자연경관과 문화적 가치를 인정받아 1988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메테오라는 꽃보다 아름다운 ‘할배’들이 방문하면서 더욱 유명해졌다. 500m가 넘는 깎아지른 듯한 언덕 위에 세워진 수도원은 신과 더욱 가까워지길 바라는 수도사들의 염원이 담겨 있는 듯하다.

지중해의 아름다운 섬으로 눈을 돌리면 또 다른 매력의 그리스를 만나게 된다. ‘빛에 씻긴 섬’이라 불리며 우리에게도 각종 CF, 영화 촬영지로 익숙한 산토리니는 이미 유럽을 넘어 세계인의 버킷 리스트에 담긴 꿈의 섬이다. 지금까지 우리에게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화려한 생활양식과 키클라데스 제도의 검소한 생활양식이 조화를 이루는 미코노스는 아름다운 풍차와 에메랄드 빛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이렇게 그리스에는 놓칠 수 없는 매력적인 섬들이 에게 해 위에 별처럼 수놓아져 있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롯데관광에서는 7월 3일부터 8월 21일까지 매주 금요일 그리스 직항으로 떠나는 전세기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상품가는 259만 원부터이며 상용고객할인 또는 조기예약할인 이벤트로 절찬 판매 중에 있다. 문의 롯데관광 유럽팀 02-2075-3006



홋카이도 후라노

추천2=홋카이도의 여름, 서정적이고 이국적인 풍경

푸른 녹음과 색색의 꽃들로, 홋카이도(北海道)의 여름은 눈부시고 아름답다. 대지와 언덕은 녹음으로 물들고, 흰 감자 꽃과 바람에 흔들리는 보리 이삭, 그리고 다양한 색깔의 꽃들이 다채로운 풍경을 만들어낸다. 홋카이도의 지붕을 형성하는 다이세쓰 산 국립공원, 원시적 비경이 남아있는 시레토코 반도, 단학 등 희귀한 생물들이 서식하는 구시로 습지, 수많은 화산과 호수가 있는 시코쓰도야 국립공원, 다양한 모습을 가진 사코탄 해안 등 웅대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관광지가 많이 있다.

그리고 일본 3대 온천 중의 하나인 노보리베쓰, 조잔케이, 소운쿄 등의 온천지에서 피로에 지친 심신을 위로할 수 있으며,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여름에는 후라노 지역의 라벤더 축제, 풍어와 조업의 안전을 기원하며 각 도시에서 열리는 축제와 이벤트는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한다. 홋카이도의 가장 큰 매력으로 먹거리를 빼놓을 수 없다. 다양한 게 요리와 신선한 생선으로 만든 스시, 해산물, 홋카이도 3대 라멘(시오 쇼유 미소) 등 풍족한 음식문화를 대표하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롯데관광에서 준비한 홋카이도의 상품가는 79만9000원부터이며, 단체 4명 이상 5% 할인, 8명 이상 7% 할인 혜택을 주고 있으며 3대게요리 무제한, 라벤더 아이스크림, 라벤더 비누세트 제공 등 다양한 특전이 준비되어 있다. 문의 롯데관광 일본팀 02-2075-3001



다낭 비치

추천3=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6대 해변 다낭

베트남 중부지역의 보석이라 불리는 다낭, 호이안, 후에는 휴양과 가족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다낭과 호이안을 잇는 해변은 포브스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6대 해변 중 하나로 넓고 아름다운 백사장을 볼 수 있다. 아름다운 백사장의 고급 리조트에서 가족들과 함께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 다낭은 최고의 여름 휴가지라 할 만하다.

베트남에서 가장 매력적인 도시 혹은 꼭 다시 가보고 싶은 도시를 꼽으라면 오래된 골목에서 느껴지는 정겨움과 고풍스러움. 베트남 실크와 강가의 수산시장. 여행자를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낙천적이고 우호적인 사람들. 바로 호이안이다. 호이안에서 맞이하는 큰 즐거움 중 하나는 골목을 걷는 것이다. 거의 모든 건물이 단층 혹은 2층으로 이루어져 넓지 않은 골목은 19세기와 20세기 전통 건축양식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완전한 중국도, 완전한 베트남의 모습도 아닌 그 모호한 경계선상에서 탄생한 독특함은 호이안만의 매력으로 자리 잡았다. 호이안의 구시가지는 199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됐다.

롯데관광에서는 베트남 천혜의 휴양지 다낭에서 휴양과 관광을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7월 22, 25, 29일, 8월 1, 5, 8, 12일 단 7회에 한해 제주항공 전세기를 운영한다. 전세기 이용 고객에 한해 다낭 공항 내 롯데관광 전용라인을 운영하여 출입국 때 세관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담당자가 직접 먹어보고 추천하는 맛집(비나하우스, 레바추엔, 꼰까방, 월남쌈, 쌀국수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출발 30일 전 예약자와 단체예약 고객에게 최대 7% 할인 혜택을 준다. 관광형 상품은 69만 원부터, 휴양형 상품은 74만 원부터다. 문의 롯데관광 동남아팀 02-2075-3003

롯데관광에서는 다가올 여름휴가를 맞이하여 ‘할인에 혜택을 더하다’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2016년 전세선 크루즈(출발예정일 2016년 5월 18일, 예정 일정: 동해항-홋카이도-아오모리-니가타-도야마-부산, 6박 7일) 30만 원 할인권 증정, 동화인터넷면세점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동화면세점 2만 원 할인권 증정, 지역별 최대 9% 할인 및 다양한 특전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7월 24일부터 8월 21일 해외패키지 출발고객(성인)에 한해 제공되며, 자세한 사항은 롯데관광 홈페이지(www.lottetou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