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스포츠동아·오토헤럴드·지피코리아 공동기획] CT200h, 렉서스 유일의 하이브리드 전용 해치백

입력 | 2015-07-06 05:45:00

GS350 F Sport


■ 국내 판매중인 렉서스 ‘F Sport’ 라인업은?

RX350·RX450h, RX 첫 패들 시프트 장착
NX 200t, 가솔린터보 4륜구동 콤팩트 SUV
레이싱 쿠페 RC 350, ‘F 패키지’의 절정체


렉서스에서 F는 최상위 퍼포먼스 플래그십 모델을, RC F와 IS F는 렉서스 정규 라인업에서 고성능으로 특별하게 설계된 모델을 선보인다. F Sport 패키지는 기존의 양산모델에 그물모양의 메쉬 그릴로 대표되는 전용 외관 디자인과 전용 인테리어, 계기판, 스포츠 튜닝을 가미해 일상 속에서 렉서스의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는 모델을 의미한다. 렉서스의 인기 차종에 ‘F Sport’ 라는 특별함을 더한 대표적인 모델을 살펴봤다.

CT200h F Sport-RC 350 F Sport-IS F Sport-NX200t F Sport(왼쪽상단 시계방향으로)


● GS350 F Sport

국내에 처음 소개된 F Sport 패키지모델은 2012년 출시된 GS F Sport다. 후륜구동 스포츠세단이 주는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그랜드 투어링 세단으로서의 편안함이 양립할 수 있다는 것을 널리 알린 모델이다. 기본 성능을 한층 더 높이고, 4륜의 회전각을 최적으로 제어하는 새롭게 개발된 렉서스 다이나믹 핸들링 시스템(LDH)을 적용해 매력을 더했다.

● CT200h F Sport

렉서스 유일의 하이브리드 전용 콤팩트 해치백이다. CT200h F Sport는 전용 배지와 강렬한 그물 패턴의 스핀들 그릴, 두개의 에어덕트가 새롭게 들어간 리어 스포일러 등을 통해 스포티한 인상을 강조했다. 또 스포츠 드라이빙에 맞게 설계된 서스펜션과 퍼포먼스 댐퍼를 적용해 다이내믹한 드라이빙과 안정감 있는 주행을 느낄 수 있다.

● RX350 F Sport & RX450h F Sport

두 모델에는 RX 최초로 패들 시프트가 장착됐다. 스핀들 그릴에 더해진 F SPORT 전용의 메시 타입 프런트 그릴과 알루미늄 휠, 프런트 휀더와 스티어링 휠이 부착된 F SPORT 엠블럼, 전용 기어 노브가 적용된 인테리어도 매력적이다.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패들 시프트를 통해 수동변속차량과 같이 원하는 타이밍에 맞춰 즉각적인 변속이 가능하다. 스포츠서스펜션과 퍼포먼스 댐퍼를 통해 주행성능도 향상시켰다.

● IS F Sport

IS는 퍼포먼스, 민첩한 핸들링, 정확한 응답성,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피드백 등에 초점을 두고 설계됐다. IS F SPORT는 독특하고 더욱 스포티하며 공격적인 외관과 인테리어 디자인 요소를 자랑한다. F SPORT 전용 EPS시스템과 전륜 및 후륜 서스펜션 시스템에서 중점적인 성능 개선이 이뤄졌다.

● NX200t F Sport

NX 200t는 가솔린 터보 4륜구동 콤팩트 SUV다. 새롭게 개발한 2.0리터 다운사이징 가솔린 터보엔진과 다이나믹 토크 컨트롤 AWD시스템이 발휘하는 동급 최강의 퍼포먼스와 가속성능, 그리고 짜릿한 스포츠 드라이빙이 특징이다. NX 200t F Sport는 F Sport만의 프런트 그릴과 범퍼, G센서 기능이 포함된 다중 정보 디스플레이, 패들 시프트는 물론 차체 앞뒤에 퍼포먼스 댐퍼를 장착했다. 차체강성과 진동흡수 성능을 향상시켜 스포티 SUV로서의 뛰어난 스타일링과 조종안정성을 갖췄다.

● RC 350 F Sport

레이싱 쿠페인 RC 350 F Sport는 F SPORT 패키지의 절정이라 할 수 있다. LFA로부터 계승된 F SPORT 전용 애니메이션 방식 미터계와 F SPORT 전용 6인치 슬라이딩 풀컬러 TFT 미터를 채택했다. F SPORT 전용 AVS(Adaptive Variable Suspension) 및 LDH(Lexus Dynamic Handling)를 적용해 안정감 있는 핸들링과 최적의 주행 안정성을 실현했다.

공동취재:스포츠동아 원성열 기자, 오토헤럴드 김흥식 기자,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