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제주의 흑돼지!
제주의 다양한 명소를 찾아가기에 앞서 맛있는 음식으로 든든히 속을 채워둘 필요가 있다. 바람 많고 돌 많고 여자가 많아 삼다도라 불리는 이 섬은 오래 걸으며 찬찬히 살펴 볼수록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설레는 마음으로 제주 공항에 도착한 여행자들이 첫 제주의 맛을 위해 선택하는 곳, ‘태연종합정육식당’의 이야기를 전한다.
제주 공항 근처 맛집으로 이름난 이 곳은 공항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제주의 참 맛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여행객은 물론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연일 사람들의 발 길이 끊이지 않는 이 음식점의 비결은 무엇일까?
제주의 대표 음식 중 빼놓을 수 없는 흑돼지. 이 곳에서는 청정지역에서 자란 제주산 흑돼지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최근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흑돼지 구이는 제주 여행자들이 최고의 맛으로 손꼽는 음식이기도 하다. 식당 내에 정육점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원하는 고기를 직접 선택할 수도 있다.
목살, 삼겹살, 등갈비 등으로 이루어진 모듬고기세트도 크게 사랑 받고 있다. 여러 부위의 고기를한꺼번에 맛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가격 마저 저렴해 특히 회식이나 가족 모임 등 단체로 찾아온 이들에게 인기가 높다는 후문이다.
김태균 대표는 “여행객들이 제주에 와서 먹은 음식이 제주를 대표하는 음식이 된다. 손님 한 분 한 분의 말에 귀 기울이겠다”라고 밝혀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
쳇바퀴처럼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의 시간을 갖고자 하는 이들에게 다시 한 번 제주로의 여행을 권한다. 근사한 자연풍경과 건강한 먹거리는 몸과 마음에 즐거운 휴식이 될 것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