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비전 속 연예인들의 광채 나는 동안 피부는 모든 여성의 한결같은 바람이다.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스트레스와 피로에 찌들다 보면 피부는 금세 생기를 잃고 푸석해지기 쉽다.
특히 여름철 피부는 뜨거운 자외선에 의해 수분을 뺏겨 쉽게 예민해지고 건조해지는 데다 모공과 잔주름이 늘어나기 쉽다. 더욱이 여름철 자외선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각종 색소질환이 진행될 수도 있다.
따라서 바캉스를 떠나는 여름철에는 꾸준한 피부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이벤트미의원(강남역 안티에이징클리닉)의 김준용 원장은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면서 피지, 각질 등 각종 피부고민에 시달리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피지와 각질을 제거하고 모공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에 필링 시술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자체 발광 피부로 만들어 준다는 ‘샤이닝필’은 여름철 손꼽히는 인기 필링 시술.
이는 피부에 흔적을 남기는 박피 없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표피의 외층이 서서히 떨어져 나가는 시술로, 시술 직후 시술 부위에 따라 마치 투명한 얇은 막을 올려놓은 것처럼 피부가 반짝반짝 빛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미의원(강남역 안티에이징클리닉) 김기남 원장은 “샤이닝필은 시술 후 2~3일 정도 각질이 벗겨지고 나면 피부톤이 화사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며 “피부톤 개선뿐 아니라 잔주름을 완화시켜주고 모공축소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샤이닝필은 시술 후 바로 세안 및 화장이 가능하여 통증, 홍조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한 점이 특징이다.
이밖에 액션2 레이저 시술은 잔주름 완화, 여드름 흉터 개선, 확장된 모공 개선 등 환자 피부 상태에 맞는 맞춤치료가 가능하므로 피부주치의와의 충분한 상담과 진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기사제공 = 엠미디어(M MEDIA) 라메드 편집부(www.ramede.net), 취재 김수석 기자(kss@egihu.com)
* 본 기사의 내용은 동아닷컴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