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유노윤호, 오늘(21일) 현역 입대… 입대 시간과 장소는?

입력 | 2015-07-21 12:31:00


‘유노윤호 오늘 21일 현역 입대’

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정윤호·29)가 21일 현역으로 입대한다.

유노윤호는 훈련소에 입소해 5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받고 21개월간 현역으로 복무할 계획이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앞서 공식입장을 통해 유노윤호가 이날 현역으로 입대한다는 사실을 전했다. 입대 시간 및 장소는 공개하지 않았다. 조용히 가고 싶다는 유노윤호의 의사를 반영한 것.

유노윤호는 지난달 14일 ‘TVXQ 스페셜 라이브 투어’를 끝으로 입대 전 동방신기로서의 공식적인 활동을 마쳤다.

유노윤호는 ‘TVXQ 라이브 투어’에서 “잠시 이별이다. 새로운 여행을 다녀온다는 느낌”이라고 입대 심경을 전했다. 이어 유노윤호는 “아무 말씀 안 하시고 믿어주셔서 그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돌아온다. 그 말 한 마디면 되는 것 같다”며 말했다.

또 유노윤호의 입대로 홀로 활동하게 된 최강창민 역시 “한결같이 우리를 응원해주신 분들께 감사하단 말밖에 드릴 수가 없다. 그 어떤 말로도 다 표현할 수 없다는 게 감사하고 죄송하다. 몇 년 후에 다시 돌아왔을 때 보답해드리고, 되돌려드릴 수 있게 할 것이니까 건강하게 기다려주셨으면 좋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2004년 그룹 동방신기로 데뷔한 유노윤호는 한국에서 톱 아이돌로 자리매김한 뒤 일본을 비롯해 아시아권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2009년에는 드라마 ‘맨땅에 헤딩’으로 배우로 데뷔했으며, 드라마 ‘포세이돈’(2011) ‘야왕’(2013) ‘야경꾼일지’(2014)를 비롯해 2014년 영화 ‘국제시장’등에서 연기를 펼쳤다. 현재 방영 중인 웹드라마 ‘당신을 주문합니다’가 그의 입대 전 마지막 작품이다.

‘유노윤호 오늘 21일 현역 입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유노윤호 오늘 21일 현역 입대, 윤호야 잘 갔다 와”, “유노윤호 오늘 21일 현역 입대, 몸 건강히 무사히 잘 다녀오세요”, “유노윤호 오늘 21일 현역 입대, 현역 입대라니 멋있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영상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