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관리실 02-2260-8861
김관규 입학처장
학생부 위주(교과)전형은 서류심사를 폐지한 점이 특징이다. 지난해에는 2단계에서 서류종합평가와 면접평가를 모두 진행했으나, 올해는 면접평가 30%와 1단계 성적 70%를 반영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즉 학생부 위주(교과) 전형에서는 서류평가가 없어졌기 때문에 제출서류가 학생부만으로 간소화됐다. 1단계에서 학생부 교과 100%를 반영하여 3배수의 학생을 선발하는 방식은 지난해와 동일하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학생부 위주 종합/교과 전형 모두 대학수학능력시험 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지 않는다.
학생부 위주(종합) 전형은 1단계를 통과한 학생을 대상으로 2단계 면접평가가 진행된다. 면접평가 반영 비율이 지난해 40%에서 30%로 낮아져 학생들의 부담이 줄어들게 됐다. 면접평가는 문제풀이식의 심화면접이 아니라 제출 서류의 진위를 확인하는 수준의 일반면접 형태로 진행된다. 학생이 제출한 서류에 기반해 면접이 진행되므로 본인이 제출한 서류(자기소개서 및 학생부)의 내용을 충분히 숙지한 뒤 면접에 임해야 한다. 면접을 통해 전형 취지 적합성, 전공 적합성, 발전 가능성, 인성 및 사회성을 평가한다. 자신의 경험에 근거한 열정과 노력, 꿈을 향한 노력 과정 등을 진솔하게 답변하는 것이 좋은 평가를 받는 길이다.
학생부 위주(종합) 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넓어진 문호와 낮아진 문턱으로 수험생의 부담이 줄어든 올해 동국대 학생부 위주(종합)전형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원서는 9월 9일부터 12일까지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와 진학어플라이(www.jinhakapply.com)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김희균 기자 foryou@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