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건설자재 오픈마켓 ‘홈콕’ 오픈, 집에서 클릭 한 번으로 건축/인테리어 자재 구입!

입력 | 2015-08-10 17:07:00



 
건축 및 인테리어 자재를 집에서 클릭 한 번으로 저렴하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면 시간을 아낄 수 있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더 없이 편안한 소비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공간은 국내 최초로 건축, 토목, 인테리어 자재 온라인 오픈마켓 홈콕(www.homekok.com)을 오픈했다. 현재 홈콕은 온라인 매장 입점 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토목, 건축, 인테리어 자재, 공방DIY, 인테리어 소품, 건설장비 등 건축관련 업체라면 입점이 가능하다.
 
건설 자재 온라인 오픈 마켓 홈콕은 온라인을 매개로 제품을 유통, 판매 장소가 따로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판매 및 구매 비용을 획기적인 절감시킨다. 건설자재의 경우 부피가 크고 중간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고정비용이 큰 편인데 홈콕을 이용하면 고정비용과 간접비용을 대폭 낮출 수 있는 것이다.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영업시간의 제약이 있는데 반해 홈콕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기 때문에 입점 업체의 수익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다양한 업체의 제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어 유용하고, 입점 업체 간의 경쟁효과로 가격 평준화가 이뤄지면서 최상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홈콕은 ㈜공간이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 '건기샵'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입점 업체와 고객 모두에게 신뢰를 형성해나가고 있다. 오는 12월 입점하는 업체에게는 디자인과 메인광고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고, 지상파 TV 광고도 준비하고 있어 입점 업체들의 홍보채널도 확보할 계획이다.
 
홈콕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건설 자재를 온라인으로 유통하는 홈콕은 현재 많은 관련업체를 확보하면서 고객들에게 인지도를 높여나가고 있다"며 "하반기부터 적극적인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펼쳐 국내를 대표하는 건설자재 마켓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