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침구 치료로 서소문 일대 직장인들에게 이름 알려
한의원 침 치료 환자의 절반 이상은 근육, 힘줄, 인대 등의 질환 때문이다. 아침에 일어나니 목이 안 돌아 간다든지, 키보드에 손을 얹기만 해도 어깨가 무거워 짓눌리는 느낌이라든지, 재채기를 하다가 허리를 삐끗하거나 무거운 것을 든 이후 허리를 숙일 수 없다든지 하는 증상들은 거의가 근육이 긴장된 것이다. 그리고 발목을 삐끗했거나, 손목 힘줄이 늘어났거나, 갑자기 손가락이 펴지지 않으면서 통증이 생기는 등의 증상은 힘줄이나 인대의 질환이다.
또한 교통사고와 같은 순간적인 충격으로 목-어깨 또는 허리가 불편해지거나 관절에 통증이 심해지는 증상들도 거의가 근육이나 힘줄, 인대에 문제가 발생한 것이다. 교통사고의 경우 초기에는 그 증상이 약해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통증과 범위가 커지는 경향이 있고 사고로 다치는 근육, 힘줄, 인대가 보통의 업무를 볼 때 사용하는 부위와 겹치기 때문에 그대로 두어서는 호전되지 않으며 호전되는 과정도 호전과 재발을 반복하는 경향이 있다.
대부분의 근육 긴장은 침과 부항 치료만으로 빨리 호전되어 2-3번의 치료로 70-80%까지 호전된다. 그러므로 불편한 증상을 느낄 때는 참지 말고 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하다. 한편, 힘줄이나 인대의 손상은 침 치료 만으로는 효과가 빨리 나타나지 않는다. 이런 경우에 사용하는 것이 약 침이다. 약침은 한약재 성분을 추출하여 주사제로 만든 것인데, 환부에 직접 주입한다. 약물을 환부에 직접 주입하기 때문에 먹는 소염진통제보다 효과가 정확하고, 부작용이 거의 없는 생약성분이라는 장점도 있다.
교통사고의 경우에는 침, 약침, 부항 그리고 한약까지 보험으로 처리가 되기 때문에 환자의 입장에서는 최상의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교통사고에 처방되는 한약은 근골격계 뿐 아니라 전반적인 몸의 순환을 호전시키므로 사고 증상을 부드럽게 호전시키는 역할을 한다.
서울 중구 서소문로에 위치한 ‘원화당한의원’은 우수한 침구 치료로 주변 직장인들 사이에서 이름난 한의원이다. 모니터를 많이 보는 사무직 종사자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근육통은 물론 척추질환과 디스크 환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원화당한의원을 한번 다녀간 환자들은 질환에 대한 충분한 상담과 구체적인 설명을 통해 자신의 증상과 치료방법을 알고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제일 큰 장점으로 꼽는다. 그래서 이 병원 환자들 대부분은 주변 소개를 받고 내원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
근골격계 질환뿐 아니라 스트레스성 질환, 비염도 전문으로 진료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오전 아홉 시부터 오후 일곱 시까지 진료를 받아볼 수 있으며 토요일의 경우 2시까지 예약 진료가 진행되고 있다.
문의 02-771-8878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