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 Kitchen 요리에 활용하면 맛이 업그레이드 돼요∼
그릭 요거트는 그리스식 요거트로 그리스 등 지중해 연안 지역에서 아침 식사 메뉴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2006년 미국의 건강 전문지 ‘헬스’에서 김치, 콩 등과 함께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선정됐으며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취임 당일 오찬 메뉴로 알려지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 셰프들이 추천하는 ‘그릭 요거트 맛있게 즐기는 법’ ▼
최근 다논 그릭 요거트와 함께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 적이 있어요. 요거트가 진하고 부드러운 맛이 나 메뉴를 만들기가 좋았어요. 그릭 요거트에 견과류를 넣거나 오트밀을 불려 넣어 아침 식사로 먹으면 영양 균형이 잘 맞고 맛도 뛰어나요. 과일과 꿀을 넣어 믹서에 갈아 마셔도 좋은데 블루베리와 사과, 바나나 등의 과일과 특히 잘 어울리고요. 그릭 요거트는 마스카포네 치즈와도 맛의 궁합이 잘 맞아요. 그릭 요거트와 요거트 2배 분량의 마스카포네 치즈를 섞어 티라미수 케이크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답니다.
요거트는 세계적으로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어요. 터키에는 요거트에 탄산수, 소금, 허브 등을 넣어 마시는 음료가 있고 불가리아에서는 요거트에 오이와 물, 딜, 마늘, 호두 등을 넣어 수프로 즐기지요. 인도에서는 고수잎과 오이, 큐민, 소금 등을 넣어 탄두리치킨이나 빵에 찍어먹지요. 저는 그릭 요거트를 크림떡볶이나 과일비빔면, 커리, 스크램블 에그 등을 만들 때 넣어요. 부드러운 맛이 확∼ 살아나 맛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지요. 고기 등을 재울 때 뿌려주는 것도 좋답니다. 고기를 부드럽게 만들고 잡내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거든요.
▼ 부드럽고 진한 맛으로 다양한 음식에 활용하기 좋아요! ▼
▼ 골든걸 독자를 초대합니다 ▼
다논 그릭 플레인 요거트,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와 함께∼ ‘글로벌 헬시 디저트’ 쿠킹 클래스
강사 하비에르 메르카도(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 페이스트리 셰프)
일시 9월2일(수) 오후 5시∼7시
모집인원 20명
장소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 (숙명여자 대학교 사회교육관 7층)
응모방법 성함과 나이, 연락처, 간단한 자기소개(블로그 주소 포함)를 적어 골든걸 e메일(goldengirl@donga.com)로 보내주세요. ‘다논 그릭 플레인 요거트 쿠킹 클래스’라고 e메일 제목에 써주세요. 당첨되신 분은 개별 연락 드립니다.
응모기한 8월26일(수) 문의 goldengirl@donga.com
글/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