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강정호, 선제 1타점

입력 | 2015-09-05 13:13:00

자료:동아일보DB


강정호, 선제 1타점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강정호가 경기 선취점을 만들었다.
 
5일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부시 스타디움에서 열리고 있는 2015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원정 경기에 4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해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않고 첫 타석부터 타점을 올렸다.

1회 1사 1, 3루 기회에 타석에 들어선 강정호는 세인트루이스 선발투수 카를로스 마르티네스를 상대로 2구째를 타격해 2루수 뒤 내야를 살짝 넘어가는 1타점 적시타를 만들어 내며 팀의 1-0 리드를 만들었다.

다음 타석은 3구 삼진이었다. 1사에 타석에 들어선 강정호는 초구를 그대로 흘려보낸 후 다음 공에 파울을 쳐 볼카운트 2스트라이크에 몰렸다. 그리고 3구째 몸쪽 높은 코스에 들어온 체인지업(89마일)이 스트라이크 선언되며 삼진을 당하고 돌아섰다.

5회초에는 타점을 기대할 수 있는 1사 1, 2루에 나왔다. 마르티네스와 상대하는 마지막 타석이었다. 2스트라이크 상황에 폭투가 나와 주자들이 한 베이스씩 진루했지만 바깥쪽으로 흐르는 슬라이더에 속아 삼진을 당하며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7회초 네 번째 타석에 들어선 강정호는 바뀐 투수 세스 매니스를 상대로 4구째 낮은 슬라이더에 헛스윙해 세 타석 연속 삼진당했다.

하지만 9회말 다시 안타를 생산하며 멀티히트를 기록했다. 무사 1루에 강정호는 카를로스 비야누에바를 상대로 투심 패스트볼을 받아쳐 좌전안타를 치고 1루를 밟았다. 이어 조디 머서의 후속타가 터지며 득점까지 올렸다.

2연패를 당한 지구 선두 세인트루이스는 86승 48패가 됐다.

동아경제 기사제보 eco@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