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CAR]9월말까지 QM3 구입하고 무료로 꽃단장하세요

입력 | 2015-09-17 03:00:00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는 9월 한 달간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M3’를 구입하는 고객 3000명에게 데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QM3 꽃단장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4가지 디자인(레이싱, 스트립, 버블, 캡처) 중에서 원하는 디자인을 골라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QM3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다.

QM3는 2013년 유럽에서 르노 ‘캡처’로 선보인 뒤 동급 차종에서 2년 연속 유럽 판매 1위에 올랐다. 국내 수입된 차량 중 단일 차종으로 판매량 3만 대를 넘긴 차는 QM3가 유일하다.

르노삼성자동차는 QM3로 국내 고객들의 취향이 다양해졌다고 보고 있다. 통통 튀는 컬러와 데코 디자인을 거부감 없이 선택하는 운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레드와 블루 색상을 선택하는 비중은 블랙, 아이보리 다음으로 높다.

통상 무난하고, 중고차 시세가 덜 떨어지는 무채색 계열을 선호하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튀는 컬러가 많이 판매되는 것은 이례적인 현상이다. 르노삼성차 관계자는 “국내 생산 차에서 찾아볼 수 없는 생동감 넘치는 내외장 컬러로 치장하면서 오렌지, 아이보리 같은 난해한 컬러도 깜찍한 차량 디자인과 절묘하게 매치시켰다”고 설명했다.

QM3 외장은 차체와 지붕 색상이 다른 투톤 컬러 타입이다. 차체는 레드 블루 오렌지 블랙 그레이 아이보리 등 7가지, 지붕은 블랙 오렌지 아이보리 등 3가지 색상이 주로 쓰인다. 국내에선 총 9종의 조합으로 투톤 컬러 차량이 판매된다.

시트 컬러도 레드, 블루, 그레이, 오렌지, 블랙 등 다양한 컬러 중에서 고를 수 있다. 특히 지퍼가 달린 직물 시트는 탈착해 빨아 쓰거나 계절에 따라, 취향에 따라 쉽게 교환할 수 있다.

강유현 기자 yhka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