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애플 iOS9 기능 업데이트.
애플은 “자사의 운영체제 iOS9 기능 업데이트가 가능한 정식 버전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17일(한국시각) 공개된 iOS9은 지난 6월 세계개발자회의(WWDC2015)에서 애플이 iOS9 발표를 한 뒤 3개월 만에 이뤄지는 정식 버전이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iOS9 기능은 일상 속에서 사용이 용이할 업그레이드 요소가 추가됐다. 아이패드의 멀티태스킹이 특히 획기적으로 좋아졌다. 이를 위해 iOS9은 슬라이드 오버, 스플리트 뷰, 화면 속 화면 기능 등을 대폭 향상시켰다.
스플리트 뷰 기능은 앱 두 개를 동시에 열어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바로 옆에 참고 사진을 두고 스케치 작업을 진행하는 등 모든 것을 한 눈에 들어와 멀티태스킹 작업이 가능하다.
iOS9 기능은 운영 체제가 근본적으로 개선돼 성능, 배터리 사용 시간, 그리고 보안이 향상됐다.
iOS9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위한 내장 앱인 메일, 메시지, 웹서핑, 지도, 메모 등엔 핵심 요소가 향상되고 신기능도 눈에 띈다.
지도 앱은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가는 길의 모든 단계가 표시되며 지도 앱 내에서 대중교통 보기를 통해 지하철, 버스, 기차, 여객선 노선 및 정류장 확인도 할 수 있다.
iOS9 업데이트는 먼저 다운로드와 언팩 과정을 거칠 필요없이 보다 효과적으로 새로운 업데이트를 스트리밍할 수 있게 해준다. iOS9 업데이트를 위해 예전만큼 많은 양의 여유 공간이 필요하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DKBnews.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