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골든걸]엄마들에게 인기 모으는 ‘맘스홀릭 베이비’ 앱外

입력 | 2015-09-18 03:00:00

■Online Community News




엄마들에게 인기 모으는 ‘맘스홀릭 베이비’ 앱

네이버 대표 카페 맘스홀릭 베이비(cafe.naver.com/imsanbu)는 회원들의 모바일 접속 비율이 80% 이상인 점에 착안해, ‘엄마들과 함께 만들고, 함께 나누는 맘스홀릭 베이비 카페 전용 앱”을 제작해 운영 중에 있다. 매월 2회 발행되는 육아 매거진 ‘메이크진’, 매주 다양하게 진행되는 ‘이벤트 체험단’, 쇼핑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알뜰구매’ 코너가 특히 인기를 모은다.

카페의 최신 글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회원들이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게시판 ‘임신 중 질문방’, ‘육아 질문방’, ‘임신맘 수다방’ 등을 통해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오는 10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코베 임신/출산/유아교육 박람회’에서는 맘스홀릭 베이비 앱에서 제공하는 무료 초대권을 이용하면 맘스홀릭 베이비 회원 전용 창구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맘스홀릭베이비 카페 앱은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다.

▼알찬 생활 정보 나누는 네이버 카페 ‘예쁜카페 예카’ ▼

‘예쁜카페 예카(cafe.naver.com/mjann)’는 18만 명의 회원이 모여 예쁜 그릇과 앤티크 소품, 주방용품 등 생활 정보를 나누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공동 구매하는 곳이다.

공동구매에서 한발 더 나아가 국내 기업과 소비자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자주 마련한다.

스테인리스 주방기구의 활용법을 알리기 위해 국내 최장수 스테인리스 주방업체인 한일스텐레스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기도 한다. ‘예쁜카페 예카’에서 검증된 제품들은 홈쇼핑을 비롯해 국내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소개되고 있다.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