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홍보대사인 배우 박보영 씨(오른쪽)와 김낙회 관세청장이 21일 인천국제공항에서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관세청 제공
▼ 남양주에 ‘우방아이유쉘’ 808채 분양 ▼
SM우방산업은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에 ‘마석역 우방아이유쉘’을 분양한다고 21일 밝혔다. 지상 24층의 전용 84∼111m² 808채로 경춘선 마석역과 1km가량 떨어져 있어 전철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본보기집은 남양주시 도농동 289-2에 있다.
▼ ‘NH+우리’ 증권, 노조 2015년말까지 통합 ▼
지난해 말 우리투자증권과 NH농협증권이 합병해 출범한 NH투자증권이 임금과 인사제도를 일원화하고 2개 노조를 통합하기로 합의했다고 21일 밝혔다. NH투자증권 사측과 2개 노조는 이날 3자간 합의를 통해 11월 말까지 임금과 인사제도 통합을, 12월 말까지 노조 통합을 완료하기로 했다. 또 정년 연장을 포함한 단체협약 등의 절차도 조속히 마무리하기로 했다. 노사는 정년 연장에 따른 시니어직군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1등 증권사 도약을 위한 조직 혁신안도 마련할 방침이다.
▼ 우리은행, 캄보디아서 모바일 대출서비스 ▼
▼ 한전 나주 신사옥 친환경 인증 최고등급 ▼
한국전력은 전남 나주 본사 신사옥이 글로벌 친환경 건축물 인증제도인 ‘LEED’의 최고등급인 플래티넘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LEED 인증은 미국 그린빌딩위원회가 2000년부터 시행하는 친환경 건축물 인증제도로 국제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국내에서 플래티넘 등급을 받은 건축물은 한전 본사 신사옥을 포함해 8개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