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코리아(대표 조용노· www.patagonia.co.kr)가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12월 21일까지 진행하는 <리스판서블 컴퍼니 파타고니아(Responsible Company Patagonia)> 북리뷰(독후감) 대회를 공식 후원한다.
이번 독후감 대회는 파타고니아의 브랜드 철학과 이본 쉬나드 회장의 기업 경영 이념이 담긴 <리스판서블 컴퍼니 파타고니아> 책을 읽고 느낀 점, 기업과 환경의 관계에 대한 본인의 의견 등을 A4 용지 5매 분량으로 작성하여 이메일(go.patagonia.usa@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2016년 1월 22일 온라인을 통해 발표한다. 대상(1명)에게는 파타고니아코리아 CEO와 함께 미국 파타고니아 본사 출장 기회를 제공한다. 최우수상(2명)에게는 파타고니아코리아 6개월 유급 인턴 채용, 우수상(10명)에게는 파타고니아 2015 F/W 신상품 제공 등의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접수가 인정된 참가자에게는 파타고니아 공식 온라인 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파타고니아 5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파타고니아코리아 최우혁 부장은 “파타고니아는 독특한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매년 매출의 1%를 환경 보호 기금으로 기부하고, 환경을 위해 소비자에게 소비보다 절약을 강조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환경적 책임을 앞장서서 실천하고 있다”며 “파타고니아의 특별한 책임 경영을 접할 수 있는 이번 대학생 독후감이 장차 우리나라를 이끌 대학생들에게 기업의 경영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는 뜻 깊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