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 분양 단지마다 청약 흥행.. 입주도 90%이상 이뤄져 인구 증가
아비뉴프랑, 이마트, 롯데아울렛 등 상권 활성화로 상가시장 후끈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 상가, 계약 즉시 입점 가능해 빠른 수익 기대
최근 광교신도시에서도 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 투자가 열풍이다. 광교신도시에서 분양하는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연달아 조기 계약 마감을 이어가면서 풍부한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어서다. 특히 호수공원 변 아파트 및 오피스텔이 크게 흥행하면서 상가 시장까지 그 영향을 미치고 있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8월에 광교신도시 C2블록에서 분양한 ‘광교 중흥S-클래스’는 아파트 청약 결과 1순위에서만 1780가구 모집에 6만9,251명이 몰려 평균 38.9대 1의 기록을 보였다. 특히 전용면적 84㎡A타입은 총 539.05대 1로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 6월에 분양한 ‘광교 아이파크’는 아파트 청약 결과 25.5대 1, 광교 더샵은 30.3대 1의 평균 경쟁률을 보였다.
상황이 이렇자 광교신도시 호수공원 변에서 현대건설이 분양 중인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 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가 계약 임박을 앞두고 있다. 이 상가는 광교신도시 내 대표 중심지로 볼 수 있는 호수공원 주변 상가 및 여천변 카페거리는 주변 입주민은 물론 나들이 객 등의 유동인구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이점을 지니고 있다.
특히 이 상가는 지난 달 말 준공돼 계약 즉시 상가 입점이 가능하다. 때문에 다른 상가보다 이자 등 금융비용을 줄일 수 있어 투자자들로부터 관심이 높다. 여기에 광교 호수공원 변 주변에 완공 된 상가는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 상가와 에일린의 뜰 상가를 제외하곤 없다. 이제 막 분양을 시작한 힐스테이트 광교 상가와 광교 중흥S클래스 어뮤즈 상가는 준공까지 2~3년의 시간이 걸린다. 때문에 광교 호수공원 변에서 분양 즉시 빠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 상가에 입점한 중개업소관계자의 따르면 임차 문의가 준공 이 후 두배 이상 증가했다. 관계자는 “광교신도시 분양 단지마다 큰 성공을 거두고 입주도 마무리 되어가면서 상가 임대수요가 늘었다”며 “호수공원 주변으로는 상가도 적고 배후수요도 풍부해 공실문제도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광교신도시 상가투자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는 대형유통업체가 들어서는 것도 한몫한다. 9월3일 광교신도시 내 신세계그룹의 ‘이마트 광교점’이 수원지역에서 최대 규모로 개장 했으며 4일에는 롯데그룹의 ‘롯데 아울렛 광교점’이 문을 열었다. 앞서 지난 5월에는 판교신도시 대표 외식복합몰인 ‘아비뉴프랑’이 광교신도시에서 제 2호점을 냈다. 때문에 광교신도시 상권이 활성화 되고 광교신도시 주민은 물론 인근 수원시와 분당신도시 수요까지 끌어들이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호수공원 주변으로 입점한 상가가 거의 없어 독점적 수요를 확보할 수 있어 투자 및 임대를 놓기에 안성맞춤이다”라며 “소비능력이 높은 30~40대 젊은 층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어 그에 맞는 업종을 임대한다면 더 높은 수익률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교통여건도 좋다. 인근에 용인~서울고속도로 상현IC, 영동고속도로 동수원 IC 등의 도로망이 가깝고, 단지 바로 앞에 M버스정류장도 있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진출입이 수월하다. 여기에 2016년 2월 신분당선 연장선역이 개통될 예정에 있어 교통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분양홍보관은 경기 수원시 영통구 하동 1014번지에 마련돼 있으며 분양 계약 즉시 입점이 가능하다.
문의 1600-8737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