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썬바이오칩, 삼각대 대체용 LED램프 출시
발광다이오드(LED) 전문기업인 썬바이오칩은 자동차 비상등이나 안전삼각대 대신 사용하는 비상램프인 ‘지키미등’을 출시했다. 50cm 길이의 LED 램프를 차량 지붕이나 뒷유리에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1km 거리에서도 인식이 가능하다. 뒤차가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피해가도록 신호를 주는 좌·우측 점등 기능 등이 있다. 031-909-7007
■ 국순당 백세주 등 4종, 이산상봉 만찬주로
■ 서브원, 협력사 초청해 동반성장 간담회
LG그룹 계열사인 서브원은 20일 경기 광주시 곤지암리조트에서 소모성자재구매대행(MRO) 우수 협력사 대표들을 초청해 동반성장을 다짐하는 ‘우수 협력사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 서브원은 400억 원 규모의 ‘상생협력펀드’를 조성해 협력사별 10억 원 한도로 시중금리보다 1.4%포인트 낮은 금리로 재무 지원을 해주기로 했다. 협력사의 판로 확보를 지원하고 무료 컨설팅도 제공하기로 했다.
■ 貿協-산업부 등 23일까지 마린위크 행사
한국무역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부산시, 해군본부와 20∼23일 부산 해운대구 APEC로 벡스코에서 ‘2015 부산국제조선해양대제전(마린위크)’을 공동 주최한다고 밝혔다. 마린위크는 무역협회가 2001년부터 △해양방위산업 △항만물류 △조선·플랜트산업 등 3개 분야 전시회를 통합해 개최해 온 행사로 세계 4대 조선해양산업 전시회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