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골든걸]Enjoy Cook! 스마트 쇼퍼를 위한 추천 주방용품 4

입력 | 2015-10-30 03:00:00

■ Kitchen & Dining




10분이면 생면이 뚝딱!
필립스 생생제면기


‘집밥’ 열풍이 부는 요즘, 필립스 코리아가 집에서도 신선하고 맛 좋은 누들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생생제면기’를 출시했다. 힘들게 반죽할 필요 없이 생생제면기에 밀가루와 물, 달걀 등의 재료를 넣고 버튼만 누르면 10분 안에 300g(2∼3인분)의 면이 만들어진다. 강력한 압력으로 면을 추출하기 때문에 일정하고 졸깃한 질감과 맛을 자랑한다.

소면, 파스타, 자장면, 칼국수면 등 4가지 제면틀로 다양한 면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 허브, 시금치, 당근 등의 채소즙을 곁들이면 더욱 건강한 면을 즐길 수 있다. 각각의 제면틀은 맞춤 세척틀이 있어 세척도 간편하다. 제품 아래쪽에는 세척한 제면틀을 넣을 수 있는 서랍이 있어 좁은 주방에서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전국 신세계백화점에 먼저 나와 있다. 판매가는 39만9000원. 제품 구입 시, 주방용 디지털 저울 및 푸드코디네이터 아카데미 라퀴진과 공동 개발한 다양한 면 요리 비법이 담긴 레시피북도 함께 제공된다. 문의 02-709-1200, www.philips.co.kr


이탈리아 프리미엄 주방용품
까사부가티 베스트 아이템 3


1923년 설립된 까사부가티(CASA BUGATTI)는 고전과 현대가 공존하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인다. 디자이너들이 주방에서의 행동과 습관을 분석해 새로운 시각으로 제품을 창조해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편리한 기능으로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까사부가티의 주방 가전제품 3가지를 꼽으면 다음과 같다.

대용량 믹서인 ‘벨라(VELA)’는 강화 유리로 제작돼 작동 시 안정감을 준다. 특허 받은 스테인리스 칼날이 장착돼 분쇄력이 뛰어나다. 4단계 속도조절 및 얼음 분쇄가 가능하며 필터 컵과 믹서봉으로 구성돼 있다. 핸드블랜더 ‘에바(EVA)’는 치마를 입은 여인의 뒷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손으로 잡기 편한 디자인이 특징. 세이프티 센서에 손이 닿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아 안전하다. 2단계 속도 조절이 가능하고 세 종류 스테인리스 칼날을 제공한다.

전기포트인 ‘베라(VERA)’는 우아한 사선 디자인이 돋보인다. 손잡이에 있는 온도 조절 장치와 타이머를 LED 디스플레이로 보여준다. 시간과 온도를 정해 원하는 때 여유로운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 문의 1666-6490


아기 엄마는 물론 싱글족에도 제격!
에델코첸 통3중 베이비세트


스테인리스 전문 기업 에델코첸이 수십 년의 기술 노하우를 담은 ‘통3중 베이비세트’를 제안한다. 처음에는 이유식을 만들 때 사용하면 좋은 베이비 냄비로 선보였으나 활용도가 좋아 매일 쓰는 데일리 냄비로도 인기가 높다.

지름 18cm 편수 냄비와 팬, 지름 14cm 밀크팬으로 구성돼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튼튼한 스테인리스 스틸로 된 미러 제품과 외면에 블루, 핑크, 레몬, 퍼플, 민트 등 5가지 컬러를 세라믹 코팅한 파스텔컬러 제품이 있다. 디자인이 실용적이며 사랑스러운 파스텔컬러가 주방을 산뜻하게 만들어 준다. 내면은 스테인리스 재질로 만들어져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안심하고 조리할 수 있다.

인덕션(IH)에 최적화된 상품이지만 가스레인지 등 다양한 열원 기구와 식기세척기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매장 및 온라인 몰 엘롯데(www.ellotte.com)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문의 02-2143-1962


덴마크 프리미엄 주방 브랜드
스캔팬 클래식 & 아이큐 라인


스캔팬은 덴마크에서 1956년 설립돼 60년 이상 음식이 잘 눌러 붙지 않는 넌스틱(non-stick) 주방용품을 제조해온 브랜드. 세라믹 티타늄 기술과 알루미늄 제품 주조 기술에 독자적인 특허 기술을 갖고 있다. 스캔팬 한국 독점 공식 수입사인 ㈜클래드에서는 조리가 쉽고 빠르며 음식의 맛을 한층 높여주는 스캔팬의 클래식과 아이큐 두 가지 라인을 제안한다.

프라이팬과 냄비 종류로 구성돼 있으며 덴마크 공장에서 100% 생산된 제품. 클래식 라인은 1987년에 출시된 스캔팬의 베스트셀러. 알루미늄 주조 방식으로 제작돼 몸체가 견고하고 열 전달력이 뛰어나다. 세라믹 티타늄 코팅으로 금속 조리도구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튼튼하며, 넌스틱 코팅을 더해 음식이 잘 눌러 붙지 않는다. 조리 시 유해물질 퍼플루오로옥탄산(PFOA)이 발생하지 않는다.

260℃까지 오븐 사용이 가능하며, 인덕션을 제외한 모든 조리 기구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아이큐 라인은 인덕션을 위한 제품으로 클래식 라인과 특징이 동일하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손잡이와 유리 뚜껑 테두리를 실리콘으로 처리했다.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 한샘 플래그샵에서 구입할 수 있다. 문의 031-491-8877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