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열풍으로 대기업 및 공사, 공기업의 채용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단순 언어, 수리, 추리, 상식 등의 지식을 점검하던 인지능력평가 형태의 검사에서 다양한 상황과 환경이 주어지고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는지 여부를 평가하는 인바스켓 형태의 직무능력평가로 변화고 있는 것이다.
이런 평가의 형태는 취업을 하기 전 다양한 기업 환경과 직무환경을 출제된 문제를 통해서 경험할 수 있고, 해당 직무에 지원하는 지원자가 올바른 결정을 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좋은 방법이다.
이에 동아일보와 NTEB 운영위원회는 취업준비생들이 이제 더 이상 불필요한 단순 암기식 스펙쌓기를 탈피하고 현재 다양한 공사나 공기업에서 실시되고 있는 NCS 기반 직무능력평가를 올바르게 준비할 수 있는 제2회 NTEB 직무능력평가를 실시한다.
NTEB 직무능력평가는 주어진 실제 업무상황 속에서 문제와 과제를 해결해 나가는 훈련을 거듭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NCS가 제시하는 10가지 직업기초능력을 개발해 나가게 된다.
또한 NTEB 직무능력평가는 실제 업무상황 속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환경을 제시하기 때문에 현재 기업에서 실시하는 PT면접과 상황면접 등 채용 단계별 전형에 효과적인 대비가 가능하다.
NTEB을 채택하는 기업들이 하나 둘씩 늘어나면서 NTEB 점수 하나로 직무능력 인증이 가능하도록 확대되며, 대기업 직무적성검사를 준비하거나 NCS 기반 공사, 공기업 필기전형을 한번에 준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일시 : 2015년 11월 8일(일) 오전 9시30분(80분간 진행)
접수기간 : 2015년 10월 10일(월) ~ 11월 5일(목) 17시
시험장소 : 성동공업고등학교, 반포중학교(이상 서울), 부산진중학교(부산)
주관기관 : 동아일보, NTEB위원회(머셔앤칼린, 파고다어학원, 커리어, 한국커리어개발원, 대티즌, 에듀스ARI)
<동아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