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창영 오창영논술수학 저자
초등 저학년 수학학습, ‘흥미’가 중요
특히 초등 저학년 수학학습에서는 흥미가 중요하다. 최근에는 다양한 과정을 평가하도록 수학교육이 변하면서 단순한 연산훈련을 반복하는 것보다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수학교구를 결합한 ‘놀이수학’이 인기다. 오창영논술수학에서 초등 저학년들이 수를 여러 관점에서 바라보고 분석하며 수학적 감각을 기를 수 있는 두뇌연산프로그램인 ‘다비수’를 내놓은 이유다.
문제는 초등 저학년 학생들이 수학의 기초를 다진 그 다음이다. 대부분의 학부모는 아이가 학교에 입학한 이후 수학학원이나 수학 선생님에게 수학 교육을 맡겨버린다. 이럴 경우 당장 초·중학교 내신 시험에선 좋은 성적을 받을 수는 있다. 하지만 이런 학습법이 장기적으로도 효과적인지 생각해보아야 한다.
교과서 단원 순서가 아닌 영역별로 공부해야
교과서의 순서대로 단원별 공부를 하고, 학교 시험을 대비하는 데 치중한 수학교육으로는 대입에서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지난 20여 년 동안 수학교육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수학교육 연구에 전념하면서 효과적인 수학공부법을 찾아냈다. 200시간의 동영상과 30권의 교재로 구성된 ‘오창영논술수학’이 바로 그것이다. 학생들이 단원별이 아닌 영역별로 수학공부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논술식 노트필기법’을 통해 수학 영역별로 자신만의 노트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에게 공부의욕을 심어줄 수 있는 150편의 동영상도 함께 만들었다. 선생님의 도움없이 ‘자기주도학습’을 하려는 중학생들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2015 오창영논술수학 개정판(완성본) 무료학습체험 및 상담문의는 전화 (1566-18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