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부터 시작해서 졸업과 취업까지, 연말에는 유독 선물을 준비해야 할 일들이 많다.
선물은 타인의 취향을 고려해서 골라야 하기 때문에 선물을 준비하는 일은 항상 어렵기 마련이다. 선물한 지 일주일이 지나면 더 이상 자신이 준 선물을 사용하지 않는 연인, 가족, 친구들 때문에 속상했다면 이번 크리스마스와 연말에는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만족할만한 실용성 만점의 선물을 준비해보자.
● 연인들을 위한 선물
커플링이나 커플 스웨터와 같은 커플 아이템은 연인들의 단골 크리스마스 선물이다. 올 겨울에 조금 더 실용적이면서도 특별한 커플 선물을 준비하고 싶다면 커플 점퍼는 어떨까? 겉옷은 겨울 코디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아이템 중 하나로, 점퍼를 밖에 걸치는 것만으로도 눈에 띄는 커플룩을 연출할 수 있다. 심플한 디자인의 점퍼는 다른 옷들과도 쉽게 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안에 입는 옷은 얼마든지 자신의 개성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전체적인 디자인이 간결하고 다른 옷들과 함께 입기 좋은 블랙, 카키, 베이지, 레드, 화이트 등의 솔리드 컬러로 출시 해 커플 점퍼로 활용하기 좋다. 이름에 걸맞게 우주복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으며, 팔과 등 부위에 인체공학적인 절개 라인을 만들어 움직임을 편안하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최근 푸마에서는 캐주얼 셔츠, 청바지, 트레이닝복 등 다양한 아이템과 ‘스페이스 클래식 파카 다운’을 매치한 방탄소년단의 화보를 선보인바 있다. 푸마의 ‘스페이스 클래식 파카 다운’은 전국 푸마 매장 및 푸마 공식 온라인 스토어(http://kr.puma.com/)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299,000원이다.
● 대학 새내기들을 위한 선물
대학 강의에서는 필기부터 발표까지 노트북 등의 전자기기를 활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매 수업 마다 노트북을 들고 다니기는 부담스럽기 마련. 따라서 휴대성이 좋고, 문서작성이나 동영상 강의 시청이 가능한 태블릿은 대학 새내기들에게 가장 유용한 아이템 중 하나로 꼽힌다.
LG전자의 ‘G패드2 8.0’은 대표적인 보급형 태블릿이다. 크기는 210.8×124.2×8.95mm이며, 무게는 347g으로 8인치 HD(1280×800) 화면을 탑재하고 있다. 기본 저장 공간은 32GB로 마이크로SD카드를 꽂으면 최대 128GB까지 확장할 수 있다. 또한 스타일러스 펜을 함께 제공하며, 일반 태블릿과는 달리 표준 USB를 적용해 PC처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MS 오피스가 내장되어 간편하게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 사회초년생을 위한 선물
미국의 시계 브랜드 타이맥스의 ‘WEEKENDER PLAID(위켄더 플래드)’는 세련된 체크 패턴이 돋보이는 손목시계다. 타이맥스 위켄더 시리즈는 다양한 패턴과 컬러의 스트랩을 자유 자재로 교체해 개성 있는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어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시즌 새롭게 출시된 ‘위켄더 플래드’는 크리스마스가 연상되는 감각적인 타탄 플래드 패턴의 나토밴드를 사용해 겨울 분위기를 물씬 자아낸다. 특히 세 가지 이상의 컬러를 세련되게 믹스한 플래드 패턴 특유의 따뜻한 분위기로 각종 아우터 및 니트와 잘 어우러져 겨울 코디에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최현길 기자 choihg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