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골든걸]10개 뷰티 브랜드 공개! ‘2015 최고의 베스트셀러’

입력 | 2015-12-18 03:00:00

■ Beauty

2015 Cosmetic Bestseller




올 한해에는 어떤 화장품이 가장 인기를 얻었을까? 뷰티 브랜드 제너럴 매니저, 홍보 마케팅 담당자들이 베스트셀러 제품을 공개하고 그 인기 이유를 알려주었다.


헤라 UV 미스트 쿠션 SPF 50+/PA+++


UV 미스트 쿠션은 출시 첫 주부터 매출 1위를 달성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 연예인 및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해외 관광객들이 찾는 면세점에서는 품절사태를 일으킬 만큼 해외까지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MC팀 이응주 부장


미스트, 파운데이션, 선블록, 미백, 쿨링의 5가지 기능이 있는 멀티 선블록 파운데이션. 투명하게 빛나는 촉광 피부를 만든다. 15g×2 4만5000원 대.


랑콤 레네르지 반중력 탄력 크림


우주 비행사들이 무중력 상태에서는 피부 탄력 손실이 심하고 중력 상태의 지구로 돌아오면 피부 탄력이 개선된다는 우주생물학에 기반해 만들었다. 중력을 거스른 듯 피부 탄력을 끌어올리는 ‘반중력’ 컨셉트로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 랑콤 마케팅 여지연 부장


주름을 매워 피부결을 개선한다. 피부 콜라겐을 강화하고 무너진 피부 장벽을 팽팽하게 끌어올려 피부를 탄탄하게 가꾼다. 50mL 15만5000원 대.


라 메르 크렘 드 라 메르


라 메르의 대표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올 한해에도 큰 사랑을 받았다. 우주 항공 물리학자가 사고로 생긴 피부 손상 개선을 위해 12년 간 노력 끝에 만든 제품이다. 피부 진정, 윤결, 개선, 광채, 보습 효과가 뛰어난 미라클 브로스 성분이 들어있다.

- 라 메르 브랜드 제너럴 매니저 나현정 상무


해초 발효 원액 미라클 브로스 성분이 피부 자생력을 키우고 피부 손상을 개선한다. 피부 유수분 밸러스를 맞추고 탄력을 더하며 모공을 관리한다. 30mL 21만원 대.


라프레리 안티 에이징 래피드 리스폰스 부스터


2015년 출시된 제품 중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다. 시간의 흔적을 없애는 안티 링클 펩타이드 성분을 피부가 꼭 필요한 부위에 전달하는 타겟티드 딜리버리 시스템을 적용했다. 유효 성분이 피부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도달해 15일 후 피부 변화를 직접 확인 할 수 있다.

- 라프레리 마케팅 하명아 부장


실키한 리퀴드 젤 타입의 부스팅 세럼이다. 피부가 꼭 필요로 하는 부위에 유효 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50mL 37만7000원 대.


맥 스튜디오 퍼펙트 SPF 15/PA+파운데이션 포티파이드 모이스처-퓨전 콤플렉스


2002년 출시 후 맥의 베스트셀러 1위로 자리잡은 제품이다. 특히 올해는 촉촉한 성분을 더하고 새로운 패키지를 선보여 ‘플래티넘 모이스처 컴팩트’라는 별명을 얻었다. 파우더 타입이지만 건조하지 않고 피부에 자연스러운 광택과 윤기를 더해 최근 유행하는 베이스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 맥 브랜드 제너럴 매니저 조수현 상무


보습력이 높아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가꾼다. 빛을 반사하는 렌즈 모양의 파우더가 피부에 광택감을 더한다. 리필 13g 4만8000원대. 엠티 컴팩트 1만5000원 대.


프리메라 슈퍼 스프라우트 세럼


올해는 자연주의 제품을 선호하고 성분을 중요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천연 유래 100% 안티에이징 세럼인 슈퍼 스프라우트 세럼이 큰 인기를 얻었다. 흑미, 흑콩, 흑깨 등 3가지 슈퍼 블랙 씨드의 항산화 성분이 피부를 건강하게 가꾼다.

-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BU 김영소 사업부장


흑미, 흑콩, 흑깨의 블랙 씨드가 발아할 때 나오는 항산화 성분을 담았다. 피부 톤과 탄력, 보습을 개선하고 산뜻한 허브향이 상쾌함을 선사한다. 50mL 4만5000원 대.


크리니크 모이스춰 써지 익스텐디드 썰스트 릴리프


일명 ‘핑크 크림’으로 입소문 난 제품이다. 최근 핑크 크림을 구입하면 다양한 핑크 아이템을 제공하고 특별한 혜택을 주는 ‘핑크데이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이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핑크 크림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 크리니크 브랜드 제너럴 매니저 김정미 이사


24시간 동안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가벼운 젤 타입의 오일-프리 수분 크림이다. 피부의 보습 기능을 향상시켜 메마른 피부를 촉촉하게 가꾼다. 75mL 5만2000원 대.


에스티로더 뉴디멘션 쉐이프+필 엑스퍼트 세럼


여성이 가장 아름다워 보이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피부의 탄력과 볼륨을 동시에 개선시켜 어느 각도에서도 자신있는 얼굴을 만든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선명하고 탄력있는 얼굴을 만들어 주는 제품으로 출시하자마자 많은 사랑을 받았다.

- 에스티로더 커뮤니케이션팀 김인애 부장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꾼다. 피부를 탱탱하게 채우고 탄력있게 만들어 얼굴선이 또렷해진다. 30mL 13만8000원 대.


엘리자베스아덴 수퍼스타트 스킨리뉴얼 부스터


피부의 가장 바깥쪽에 있는 각질층을 건강하게 만드는 부스팅 제품이다. ‘각질 제거’가 아닌 ‘각질층 케어’ 를 해주는 새로운 컨셉트로 인기를 얻었다. 각질층이 건강하면 피부 방어력과 재생력이 높아지며 피부에 생기를 더해준다.

- 엘리자베스아덴 마케팅팀 고명숙 팀장


피부 표피층을 건강하게 만들어 매끈하고 맑게 빛나는 피부를 만든다. 프로바이오틱 콤플렉스, 씨펜넬, 아마씨 성분이 피부를 건강하게 만든다. 30mL 8만5000원 대.


아모레퍼시픽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뉴얼 크림


아모레퍼시픽의 시그니처 아이템이자 스테디셀러다. 일 년에 단 한 번, 청명과 곡우 사이의 15일 동안에만 수확할 수 있는 첫물 녹차가 주성분이다. 브랜드의 VIP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 아모레퍼시픽 BM팀 차경은 팀장


첫물 녹차의 에너지를 피부에 전달해 건강한 피부를 만든다. 칙칙하고 탄력이 저하된 노화 징후를 개선해 젊은 시절의 피부 톤과 탄력으로 되돌린다. 50mL 48만원 대.


기획/계수미 전문기자 soomee@donga.com

글/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