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강남스타일 MV 25억뷰’ 싸이 “가장 많은 댓글? 미국병 걸렸냐고…” 大폭소

입력 | 2016-01-20 22:00:00

싸이 강남스타일 MV 25억뷰



사진=네이버 V앱 ‘싸이 리틀 텔레비전’ 캡처


‘강남스타일 MV 25억뷰’ 싸이 “가장 많은 댓글? 미국병 걸렸냐고…” 大폭소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25억뷰를 넘어서 화제인 가운데, 그의 ‘미국병’ 실토 발언도 재조명받았다.

싸이는 과거 네이버 V앱을 통해 ‘싸이 리틀 텔레비전(이하 싸리텔)’ 생방송을 진행했다.

당시 방송에서 싸이는 “기사 댓글을 많이 읽는다”며 “댓글 중에 가장 많이 본 댓글들이 있다. ‘예전의 너로 돌아와라’, ‘겨땀 흘리던 너로 돌아와라 ’‘강남스타일’이 잘 된 이후 미국병에 걸린 거 아니냐 등이 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싸이는 “댓글을 보며 그런 생각을 했다. 칭찬 안 받던 사람이 갑자기 칭찬 받다보면 때로는 돈다”며 “2012년 어느 날부터 2년 정도 정말 날이면 날마다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의 비현실적인 것을 경험하며 약간 돌았다. 돌 수 밖에 없는 환경이었다. 다행인 건 워낙 다사다난한 후에 일을 겪어서 그마나 조금 덜 돈 것 같다”고 말했다.

또 그는 “나라로부터 교육을 많이 받아서 웬만한 일에 크게 상기되지 않는 편이다”며 “사실 ‘미국병’도 걸렸다. 그래서 ‘강남스타일’ 이후 곡도 잘 안 써졌다. 그러다 보니 신곡 낼 때도 너무 오래 걸렸다”고 덧붙였다.

한편 20일 오전 11시 기준 유튜브에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의 조회수는 25억 29만 7072뷰를 기록하고 있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지난 2012년 7월 15일 공개되며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25억뷰는 3년 6개월만의 대기록. 앞서 지난해 8월 유튜브 사상 최초로 24억뷰를 달성한 바 있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