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여행 등 여가 활동 중 발생한 상해나 질병을 보장해주는 모바일 전용 ‘위비레저상해보험’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수영, 요가 등 대부분의 여가 활동 중 발생하는 사고를 보장하는 ‘기본플랜’과 하이킹, 캠핑, 골프, 자전거, 스키, 마라톤 등 가입자가 선택한 활동을 전문적으로 보장해주는 ‘선택플랜’으로 구성돼 있다. 보장 기간도 1년과 3년 중 고를 수 있다.
▼ 온라인 자산관리 ‘대신 웰스 어드바이저’ 출시 ▼
대신증권은 투자 목적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제안하는 온라인 자산관리 서비스 ‘대신 웰스 어드바이저’를 새로 내놨다고 16일 밝혔다. 투자자가 은퇴, 결혼, 목돈 마련 등의 투자 목적과 금액, 투자 기간을 입력하면 440여 가지의 포트폴리오 가운데 가장 적합한 방안을 제시한다. 포트폴리오는 현재 펀드와 주가연계증권(ELS)으로 구성되어 있고, 채권과 환매조건부채권(RP) 등도 추가될 예정이다. 대신증권 계좌를 보유한 투자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업무협약을 맺고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사용 시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CU 365 캐시존’을 설치한다고 16일 밝혔다. 서울 성동구 CU 성동금호점에 처음 설치되며, 향후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 편의점에서 비대면으로 NH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