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우정혁신도시 최대·최초 타이틀 내건 랜드마크 4월 분양

입력 | 2016-03-18 14:20:00


-한국석유공사를 비롯한 공공기관 입주 등 잠재적 수요 풍부한 오피스텔, 상업시설
-울산 최대높이, 우정혁신도시 최대규모 랜드마크 648실 오피스텔
-최대 7.8m 유럽형 광폭테라스 상가, 100m 스트리트몰의 명품 상업시설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그에 따른 대안으로 수익형 부동산이 각광을 받고 있다. 하지만 공급과잉 논란과 임대수익률 하락 우려는 수익형 부동산의 투자 인기를 주춤거리게 하는 요인으로 꼽힌다. 비교적 적은 금액으로 상가, 오피스텔 등의 부동산을 보유하고 임대를 통해 매달 일정금액의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이들은 섣불리 투자에 나서지 못하고 있는 상황.

이러한 가운데 공공기간 10개가 이전하며 9개의 공공기관의 이전이 완료된 우정혁신도시에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가 4월 분양 소식을 알리며, 수익형 부동산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현재 수익형 부동산시장에서 투자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는 우정혁신도시 내 공공기관이 이전하는 최중심에 입지해 있어 공공기관 이전의 최대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울산 우정혁신도시는 관공서 직원 이전률일 높아져 전국 정주율을 살펴볼 때 10개 혁신 도시 중 상위 3순위에 오르는 등 입지적 가치를 증명한 바 있다.

최근 한국석유공사 등 입주를 완료한 공공기관을 비롯해 관련 기업들이 우정혁신도시에 들어섬에 따라 지속적인 인구 유입이 클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우정혁신도시에는 이들을 수용할 수 있는 소형 오피스텔, 상가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며 이런 상황에서 혁신도시 최대규모의 유일한 오피스텔인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울산 우정혁신도시 중심에 위치한 신세계 라이프 복합센터(백화점 등), 한국석유공사, 에너지관리공단(2018년 예정)이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 단지 옆에 위치해 최적의 입지 조건을 자랑한다. 여기에 한국산업인력공단, 근로복지공단 등 9개 공공기관 입주가 완료된 상태로 이들 기관은 정부청사가 새로 이전하기 전까지는 이전하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장기 임대 계약이 가능하고, 수요자들의 소득수준이 안정적이기 때문에 보장된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아파트 7천 세대, 오피스타운 근로자 3천여 명등 수요 역시 풍부하다.

사업지는 울산혁신도시 최초의 최대규모로 오피스텔 648세대와 판매시설을 공급하는 대규모 프로젝트이며, 지상 1~3층 3M이상의 광폭 유럽형 테라스 상가, 지상3층~21층 오피스텔, 지상22~23층 오피스로 구성된다.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_2면 개방형 구조 ‘특화 설계’ 눈길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 일부실은 전면부의 2면 전체를 유리로 씌운 커튼월 시공으로 시각적 개방감을 더해 시원한 느낌을 준다. 또한, 개방감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실외기/보일러실 공간을 제거하였으며 워크인 클로젯 및 수납장 상부에 약 40CM의 수납공간을 확보하여 인근의 유사 오피스텔보다 실사용면적이 넓은 공간을 확보했고, 우물천장을 포함한 천장고를 2.85m로 설계하여 개방감을 극대화 했다.

또한 기능성 가구를 포함한 가전, 가구 등을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제공하여 공간효율성을 극대화했다. 호텔급 특화시설과 아파트급 커뮤니티 시설도 눈에 띈다.  피트니스센터와 공공기관 이전 수요에게 꼭 필요한 게스트룸, 반려견을 키우는 오피스텔 임차인을 위한 애견서비스를 울산 최초로 제공한다. 또한 6성급 포시즌스 호텔 사인팀의 사인디자인과 2015 북미조명학회상을 수상한 조명팀이 단지설계에 참여한다.

#타워더모스트 스퀘어 그랑테라스_신세계백화점 바로 앞, 3m 이상 광폭 테라스 상가
울산 타워더모스트 판매시설은 쇼핑과 여가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한 유럽형 테라스 상업시설이다. 특히 상층부 주요 공간에 테라스 정원을 계획해 다양한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3m이상 최대 7.8m의 광폭 테라스 공간은 서비스 면적으로 타 상업시설 보다 여유롭고 효율적인 영업공간을 선사하며, 테라스로 연출된 이국적인 분위기를 통해 고객들의 재방문을 유도할 것이다. 또한 사업지 바로 앞 백화점, 엔터테인먼트, 레저시설 등을 갖춘 신세계 라이프 복합센터 건립이 확정되면서 이와 맞닿은 ‘타워더모스트 스퀘어 그랑테라스’는 우수한 집객력을 바탕으로 우정혁신도시의 랜드마크로 우뚝 설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는 풍부한 배후수요에 뛰어난 집객효과와 트렌디한 감성의 문화코드까지 상업시설 투자 성공의 핵심요소를 모두 갖춰 외부 유동인구까지 흡수하는 우정혁신도시 중심의 랜드마크 상권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여기에 가격적인 메리트까지 있어 향후 시세차익까지 바라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 문의 052-282-4888)



박소영 동아닷컴 기자 parks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