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22일 유니베스트투자자문과 손잡고 성과보수형 자문랩 상품을 내놨다. ‘유니베스트 성과보수형 자문랩1호’는 유니베스트투자자문에 자문해 NH투자증권 랩운용부가 운용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유니베스트는 높은 수익 성장률에 비해 저평가된 종목에 투자하는 가치투자를 추구하는 자문사다. 해당 상품의 기본 수수료는 연 0.5%다. 초과 수익이 나면 성과수수료를 받는다. 최저 가입금액은 3000만 원이다.
▼ 미래에셋 글로벌 ETF 순자산 100억 달러 돌파 ▼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한국, 미국, 캐나다 등 세계 6개국에 상장된 미래에셋 상장지수펀드(ETF)의 순자산 총액이 지난달 말 현재 100억 달러(약 11조5590억 원)를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한국 타이거 ETF의 증가세가 가팔랐다. 미래에셋 관계자는 “지난해 타이거 ETF 순자산이 1조5000억 원 늘어 국내 ETF시장 증가액의 약 80%를 차지했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의 글로벌 ETF는 175개의 상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대신증권은 리서치 보고서를 사진과 그래픽으로 알기 쉽게 만든 ‘카드뉴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모바일 트렌드에 맞춰 투자자들이 보고서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다. 카드뉴스에는 투자자가 꼭 알아야 하는 개별 기업 관련 정보와 투자 포인트 등이 담긴다. 개별 주식 종목의 카드뉴스는 대신증권 홈페이지(www.daishin.com)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등을 통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