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김구라-MC그리, KBS 장애인의 날 특집방송 출연

입력 | 2016-04-11 13:13:00


방송인 김구라와 그의 아들인 MC그리가 KBS 3라디오 장애인의 날 특별기획 ‘대한민국 1교시-대화가 필요해’에 출연한다.

20일 오전 9시부터 1시간 동안 방송되는 ‘대한민국 1교시-대화가 필요해’는 초등학생의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KBS 라디오가 교육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함께 마련한 특별기획 프로그램이다. 전국 5000여 초등학교 1교시 시간에 방송돼 교육 자료로 활용된다.

12회째를 맞는 올해는 ‘대화가 필요해’란 주제로 진행된다. 장애로 인지하기도 힘들고 오해하기도 쉬운 인지장애와 과잉 행동장애를 소재로 다루며, 이를 ‘인터넷 1인 방송’ 형식으로 전국의 초등학생 500여 명이 참여하는 실시간 인터넷 방송으로 사전 제작해 방송한다.

‘대한민국 1교시-대화가 필요해’에선 우리 교육 현장서 겪는 실제 사연을 소개하고, 이를 출연자들이, 인터넷 방송에 참여한 초등학생들과 소통하면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무엇보다 장애 인식 개선에 대한 일방향적 교육이 아닌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한 문제해결을 추구한다는 게 제작진의 설명이다.

이 프로그램에는 김구라, MC그리 부자 외에도 유명 인터넷방송 BJ 대도서관, 개그우먼 홍윤화, 소아청소년클리닉 전문의 오은영 등이 출연한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