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 아파트 못지않은 커뮤니티시설로 각광

입력 | 2016-04-20 10:43:00


최근 분양되는 오피스텔은 아파트에서 볼 법한 게스트룸과 북카페 등 커뮤니티시설을 갖춰 인기다.

과거 오피스텔은 ‘직주근접’을 강조하며 교통 환경, 투자성 등 입지를 강조한 전략을 내세웠다. 하지만 주거 선택 요소와 라이프스타일이 변하면서 오피스텔 역시 주거와 생활문화공간이 어우러진 곳으로 변신하고 있다.

또한 커뮤니티 시설은 물론 영화관, 대형마트 등 각종 부대시설이 함께 갖춰진 오피스텔이 등장하고 있고, 일부 건설사들은 입지·규모·지역적 특색 등을 고려해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하기도 한다.

업계 관계자는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커뮤니티시설이 갖춰진 오피스텔을 찾아보기 힘들었지만 이제는 쉽게 볼 수 있다”며 “단지 특성을 고려한 이색 커뮤니티 시설로 희소성과 인지도까지 끌어올리며 안정적인 임대수요를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자산개발은 송도국제업무단지 A1블록에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를 분양중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41층, 2개동, 총 2040실 규모로 전용면적 17~84㎡으로 구성된다.

우수한 입지여건과 합리적인 분양가, 고급 커뮤니티시설 등으로 오피스텔 대단지 규모임에도 높은 계약률을 보이고 있다.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는 대형마트, 영화관, 쇼핑몰, 호텔 등과 한 단지를 이루는 복합쇼핑시티 오피스텔로 조성되며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북카페, 클럽하우스, 사우나, 세대창고, 코인세탁실 등 고급 커뮤니티시설은 물론 최상층 옥상에 옥상전망대가 들어선다.

최저층 높이가 일반 아파트 8층에 해당하는 7층부터 시작해 거의 모든 세대에서 송도센트럴파크나 인천대교 바다 등 다양한 조망권이 확보되고,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이 가까이 있다. 분양가는 원룸형의 경우 최저 1억1400만 원대부터 시작한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8-1번지에 있다. 입주는 2019년 예정이다.

(사진제공=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 문의 032-834-2040)



동아부동산 기사제보 parks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