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난-캄보디아-도쿄 가볼만
5월 가정의 달에 가족 해외여행을 떠나려고 계획하는 사람이 많다. 하나투어에 따르면 지난해 5월 해외로 가족여행을 다녀온 여행객은 2014년보다 66.7% 증가했다. 올해도 5월을 10여 일 남긴 현재 사전예약 건수가 지난해 5월의 최종예약 건수와 이미 비슷한 수준이다.
붐비는 관광지를 피하고 싶은 5월 여행객을 위해 가족 단위로 떠나기 좋은 ‘플랜B’ 여행지를 소개한다. 아직 여행지를 정하지 못한 예비 여행객이 참고할 만하다.
○ 여유로운 휴양, 중국 하이난
○ 2시간 비행만으로 판타지 여행, 일본 도쿄
마음만 먹으면 당일로도 다녀올 수 있는 일본 도쿄 디즈니랜드는 2014년 한 해 약 1730만 명이 방문한 테마파크로 특히 어린 자녀들에게 인기가 좋다. ‘도쿄디즈니·도쿄 4일’ 상품은 자유여행 일정이 하루 포함된 상품이다. 디즈니랜드와 바다를 테마로 만든 테마파크인 ‘디즈니 시’를 하루 종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프리패스권이 제공된다. 아사쿠사와 사와라 마을 등도 둘러볼 수 있다. 성인 105만9000원부터. 12세 미만 아동은 95만3100원부터.
○ 여행은 물론 봉사까지, 캄보디아
의미 있는 가족 여행을 가고 싶다면 여행과 봉사를 함께 할 수 있는 캄보디아 상품을 추천한다. ‘캄보디아 나눔여행 5일’은 국제협력기관 ‘다일공동체’가 주관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상품으로, 캄보디아 아이들과 어울리며 한 끼 식사를 나누는 일정이다. 참여한 여행객 중 희망하는 사람에게는 봉사활동 인증서를 제공한다.
손가인 기자 gai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