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y Food/심쿵주의보 발령! 송중기가 바쁜 일상 속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참치캔을 추천한다. 새로 선보인 동원F&B의 tv광고다.
TV 광고는 참치의 ‘건강성’을 강조하는 컨셉트로 제작됐다. 치열한 일상 속에서 현대인들은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통한 건강 관리가 필수다. 광고에서 송중기는 바쁘고 할 일 많은 요즘 사람들에게 ‘동원참치’로 영양을 챙기기를 권장한다. 동원참치캔은 간편하게 하나씩 챙겨먹는 것만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며, DHA를 비롯한 오메가-3 지방산과 셀레늄이 풍부하다.
광고 촬영 후 송중기는 “평소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온 만큼 동원참치의 새로운 모델이 돼 영광스럽고 기쁘다”며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동원참치로 항상 건강을 챙기시기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원F&B는 다양한 광고 활동과 더불어 새로운 참치 신제품들을 통해 동원참치의 소비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어느 음식에나 잘 어울려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는 참치캔의 활용도에 주목해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참치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참치를 먹으면 건강하다는 내용의 메시지를 잘 알릴 수 있는 마케팅 활동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알아두세요∼ 몸에 좋은 참치의 효능
참치는 칼슘, DHA, EPA, 단백질, 오메가6, 비타민 등 우리 몸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 건강식품이다. 면역력을 높이는 셀레늄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150g 한 캔에는 약 120μg의 셀레늄이 들어있는데 이는 세계보건기구가 발표한 셀레늄의 성인 기준 일일 권장량 50∼200μg에 적합한 수치다.
지난 2014년 미국 FDA에서는 임산부나 수유여성, 어린이들은 영양 섭취를 위해 참치캔을 포함한 생선을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내용의 건강권고안을 발표하기도 했다. 수은 함량이 낮은 가다랑어 등이 들어있는 참치캔을 섭취하고,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영양 섭취를 위해 230∼340g 을 매주 2∼3번에 나눠 먹는 것이 좋다는 것. 100g 혹은 150g의 동원참치캔을 일주일에 2∼3개씩 먹으면 미국 FDA에서 권장하는 알맞은 양의 참치 살코기를 섭취할 수 있다.
글/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