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메디컬아시아2016] 요실금&여성성형 부문 - 미즈러브 여성비뇨기과

입력 | 2016-04-29 11:00:00


- 여자가 하니 더 편안하고 아름답다..국내 최초 여성맞춤형 비뇨기과 전문병원

미즈러브 여성비뇨기과는 개원가에선 유일하게 여성 비뇨기과 전문의가 요실금 클리닉을 운영한다. 모든 여성 비뇨기과 질환과 성기능 및 외음부의 미용성형까지 모두 여의사에 의해 이뤄지는 전문병원으로 관심을 모은다.

미즈러브 여성병원은 국내 최초의 여성 맞춤형 비뇨기과 전문병원이다. 전 세계 우먼 닥터 최초로 남성 전립선 레이저수술을 시작하며 국내 비뇨기과 여성전문의 중에서 가장 풍부한 남녀 비뇨기과 통합 임상경험을 쌓아왔던 Dr.김경희 원장이 다년간의 여성요실금 수술과 여성회음성형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2009년 설립했다. 

자신의 의지와 무관하게 소변이 새는 배뇨이상인 요실금은 우리나라 중년여성인구의 30%이상이 앓고 있는 질환이다. 불편함과 수치심으로 인해 사회활동의 제약으로 점차 고립되기 쉽고 정신적인 장애까지도 유발할 수 있는 '사회적 암'이라 할 수 있다. 

미즈러브 요실금 클리닉은 개원가에서는 유일하게 여성 비뇨기과전문의에 의해 운영되는 전문 여성비뇨기과수술센터이다. 오랜 여성 진료 경험과 종합병원에서 재직 시의 다양한 진료경험을 바탕으로 환자의 상태에 따른 가장 적합한 모든 종류의 요실금 수술을 보다 전문적으로 시행할 수 있다. 기존의 TVT, TOT 이외에도 내인성 요도괄약근 기능부전과 재발성 요실금의 ReeMix(TRT)수술이 가능한 개원가의 유일한 여성비뇨기과로서 2009년 7월 도입된 Needless sling의 경우 국내 최초로 임상경험을 가지고 있다.

- 개원가 유일의 '여의사' 여성비뇨기과

신속하고 편안한 진료와 함께 통증 없는 수술, 입원이 필요 없는 당일 수술을 시행한다. 요실금의 수술적 치료뿐만 아니라 요실금의 예방과 성기능 향상을 위한 마그네틱치료, 바이오피드백 치료도 시행하고 있다. 대한요실금학회를 위시한 국내외 학회 및 대학병원과 협진체계를 도입하여 대학병원급 진료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요실금과 동반되는 다양한 배뇨장애와 여성의 골반재활에 보다 편안하고 전문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미즈러브 레이저 질 성형은 절개 시 조직손상과 출혈을 최소화하여 통증과 분비물이 적고 환자 개개인의 골반이완 정도에 따라 '요도교정 전방횡적 질성형'과 '후방원개 질성형'을 맞춤형으로 병행하여 최적화된 미용적 효과와 기능적 효과를 도모하고 있다. 미혼여성이나 수술을 기피하는 여성에게는 최신의 M-spot(MCL31 Erbium-YAG Laser) 질 타이트닝을 통해 질 수축 후 빠른 일상복귀가 가능하게 하여 치료선택의 폭이 넓은 특장점이 있다.

온전히 여성의 비뇨기과 질환과 성기능 치료를 위해 설립된 미즈러브여성의원은 방광염, 질염, 혈뇨, 요로감염, 여성요도증후군 등 여성비뇨기과 질환 클리닉은 물론 검진 클리닉, 외음피부질환, 요실금 치료와 수술, 각종 여성성형(질성형, 소음순, 음핵 등) 수술 등을 한다. 모든 여성 비뇨기과 질환과 성기능 및 외음부의 미용성형까지 모두 여의사에 의해 케어 될 수 있는 대한민국 개원가 유일의 명실상부한 '여의사' 여성비뇨기과다.

최영철 주간동아 의학담당기자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