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러가 만든 아름다운 세상…가슴과 엉덩이, 휜다리 교정까지
이제까지의 필러의 개념은 보톡스로 당기기 어려운 주름을 메우는 시술을 하거나, 코를 높이는 코 필러의 개념 정도로만 인식되어온 것이 사실이다. 그런데 최근에는 필러로 가슴성형과 힙업성형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전통적인 방식의 가슴성형은 보형물을 이용한 방법이 전부였고, 지방이식을 통한 가슴성형은 유지기간이 짧아 선호도가 낮은 것이 사실이었다. 하지만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은 전신마취와 피부절개 및 수술 후 이물감이나 구형구축 등 여러 가지 부작용과 후유증이 있을 수 있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해 인체를 조직하는 구성성분으로 전신마취가 아닌 국소마취나 수면마취 후 30분에서 1시간 이내의 시간만으로 빠르게 가슴을 확대할 수 있는 가슴필러가 인기를 얻고 있다.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지방이식에 비해 유지기간이 길며, 볼륨이 더 필요할 때에는 언제든지 간편하게 사이즈를 크게 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또한 기존 보형물로 하기 힘든 섬세한 수준의 모양개선이나 재수술에도 유리한 점이 있다.
힙업수술의 경우도 보형물을 이용한 방법이 전부였지만, 수술 후 엉덩이 부위가 시리거나 이물감으로 인한 불만이 있어온 것이 사실이다. 가슴필러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절개 없이 간편한 주사시술로 히프라인과 골반라인을 만들 수 있다. 역시 기존에는 엉덩이 보형물로 수술했지만 시간이 지나 보형물의 형태가 드러나거나 비춰 보이는 경우에도 보형물과 엉덩이 사이에 필러를 채워 넣어 교정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칼을 대지 않아 흉터가 없고 자연스러우며, 시술 후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다.
- 필러로 치료할 수 있는 게 너무 많다
한편 성형외과의 필러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필러 주의보’가 내려졌다. 의료계에 따르면 필러 시술 병원에서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한데, 무허가 불법 필러인지 안전성이 검증된 정품 필러인지 꼭 확인하고 시술받아야 한다.
이런 가운데 필러 시술병원인 비오페이스가 서울 신사본점 오픈을 통해 필러와 관련돼 발생 가능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을 갖춰 눈길을 끈다. 비오페이스는 필러연구소, 필러박물관, 필러역사, 필러마켓이라는 이색적인 콘셉트로 기존의 무거웠던 성형외과 이미지를 탈피하면서 필러 성형을 찾는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비오페이스 박주영 대표원장 “고객들이 병원을 찾을 때 자신이 받는 필러가 정확히 어떤 시술이고 어떻게 시술을 받는지에 대해 정확한 상담과 의문점이 남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단순히 필러를 받고 오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언제든지 놀러와 커피 한 잔 할 수 있는 편안한 병원을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박 대표 원장은 “수많은 병원과의 차별화를 통해 비오페이스를 찾는 환자들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비오페이스는 고객들에게 좀 더 나은 질적 의료서비스와 체계적인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연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영철 주간동아 의학담당기자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