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트 비어 월드(마크 드렛지 지음·어젠다)=국제적 맥주 감식가인 저자가 전통이 있고, 비교적 소규모에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양조장의 맥주 350여 종류와 그에 얽힌 이야기를 소개한다. 2만3000원.
배고픔에 관하여(샤먼 앱트 러셀 지음·돌베개)=배고픔을 주제로 철학 문학 등 다양한 학문을 넘나들며 인간의 생존 본능과 사회적 동물로서의 활동을 다각도로 살폈다. 익숙한 배고픔부터 다이어트, 종교적 금식, 단식 투쟁, 기근 등 배고픔과 관련된 다양한 이슈를 담았다. 1만5000원.
자동차, 시대의 풍경이 되다(이문석 지음·책세상)=국내 자동차회사에서 근무한 저자가 국내 자동차의 변천사를 문화사적으로 풀어냈다. ‘시발’부터 ‘제네시스’까지 여러 자동차의 디자인을 현대사의 흐름과 연관지어 분석했다. 2만2000원.
살바도르 아옌데: 혁명적 민주주의자(빅터 피게로아 클라크 지음·서해문집)=세계 최초로 선거를 통해 사회주의 정권을 출범시켰지만 피노체트의 군사쿠데타로 생을 마감한 칠레 아옌데 대통령의 생애를 입체적으로 조명했다. 1만5000원.
참 괜찮은 죽음: 어떻게 받아들이고 준비할 것인가(헨리 마시 지음·더 퀘스트)=신경외과 의사인 저자가 환자들과 생사고락을 함께한 경험을 정리했다. 떠나는 사람과 떠나보내는 사람 모두 최선을 다할 때 괜찮은 죽음을 맞이할 수 있다고 말한다. 1만6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