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교동 시티 프라디움 조감도(자료제공:시티건설)
강원도 속초시 교동 784-15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지상 최고 29층, 2개동, 전용 84㎡ 총 274가구 규모로 △A타입 217가구 △B타입 28가구 △C타입 29가구 등 세 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동해대로와 미시령로가 단지와 인접해 광역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동해고속도로(2016년 예정)와 동서고속도로(2017년 예정) 개통 시 서울 접근성이 한층 개선된다. 인천에서 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도 추진 중에 있다.
교동초·소야초·속초중·설악여중·속초여고 등이 가깝고 이마트, 하나로마트, 속초관광수산시장 등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넓은 동간거리로 세대 내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지상은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됐다.
4베이 판상형 위주의 혁신 평면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별도의 팬트리 공간(일부 제외)과 ㄷ자형 주방가구 배치,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넓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입주민을 배려한 편의시설 및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지하주차장에는 직진입이 가능한 엘리베이터를 설치하고 단지 내 첨단 디지털 도어록, 고화질 CCTV, 원격검침시스템 등 안전과 편의를 위한 시스템도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553-1번지에 있다.
동아닷컴 김미혜 기자 roselin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