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남녀노소 균형 잡힌 양양공급에 좋은 장어 요리

입력 | 2016-06-08 17:26:00


새로운 관광도시로 급부상하는 남양주시로 발걸음 늘어나
 

한걸음 앞으로 다가온 무더위에 면역력 약한 아이들부터 노인들에 이르기까지 현대인들의 건강에 비상이 걸렸다.
 
장시간 무더위에 노출되면서 입 맛이 없어 식사를 거르는 이들이 많아진 것은 물론, 극심한 체력 저하로 힘겨워하는 이들도 다수 발생하고 있는 것.
 
이처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때에는 뚝 떨어진 체력을 보강하는 여름철 건강식을 챙겨 먹는 것이 좋다.
 
각종 질병의 주범들을 몸 밖으로 내보낼 수 있도록 균형 잡힌 영양 공급에 신경 쓰면 우리 몸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삶의 활력도 한층 더 불어넣어 주기 때문이다.
 
특히 정력 보양식으로 잘 알려진 쭈꾸미, 장어, 두릅과 같은 음식물들은 이 맘 때쯤이면 제철을 맞이하는 만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으므로 꼭 먹어주는 것이 좋다.
 
가령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비타민D가 풍부한 장어는 다양한 레시피로 즐길 수 있어 찾는 이들이 많은 음식.
 
영양분이 높아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가 즐겨 먹기도 하지만 저마다의 입 맛에 따라 담백하게 구워낸 장어구이부터 한 끼 식사로 맛보는 장어덮밥까지 다양한 메뉴가 가능하다.
 
간단한 술 안주로 그만인데다 다이어트 및 피부미용 등에 민감한 여성들도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는 장어요리가 많기에 이 맘 때는 꼭 맛봐야 할 음식 중 하나이다.
 
남양주에 자리잡은 장어 전문 '팔당수산' 역시 본격적인 여름이 되기 전, 기력도 보충하고 여행도 즐길 겸 많은 여행객들이 찾아오는 음식점이다. 제철을 맞은 장어는 체력보충 및 면역력 강화에 좋아 어른, 아이 모두 건강하게 여름을 나기 위해 찾는다.
 
특히 최근 남양주시는 적극적인 규제 개혁으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 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는 만큼 새로운 관광의 도시로 급부상하고 있어 여행들도 차츰 늘어나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