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가톨릭대는 최근 어학연수단으로 선발된 135명의 학생과 김영규 총장, 장경수 대외협력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6학년도 제7기 하계 필리핀 단기유학 및 어학연수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1차 연수 프로그램은 지난달 22일부터 한 달간 진행되며 81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필리핀 클라크의 클라크캠퍼스와 바기오의 롱롱캠퍼스에서 어학연수를 받고 있다. 8월 17일까지 진행되는 2차 프로그램에는 51명이 참여한다.
○…동서대는 부산교통공사와 부산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와 함께 30일 부산관광 홍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동서대 관광학부 학생과 중국인 유학생 등 30명으로 구성된 부산 관광홍보 서포터스 ‘부산 누비누비 1기 발대식’도 열렸다. 외국인 관광객을 친절하게 맞자는 취지로 만든 이 서포터스는 매월 1회 이상 부산 도시철도를 연계해 관광지와 부산의 먹거리 명소, 축제 현장 등을 누빈다. 또 각 명소의 장점을 취재한 뒤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홍보하고 입소문 마케팅도 펼친다. 이들은 11월까지 활동한다.
○…경남 진주의 경남과학기술대 학생들은 지난달 28일부터 7일까지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2016년 하계 해외 봉사활동’을 펼친다. 과기대 사회봉사센터와 학생들로 구성된 15명의 봉사단은 울란바토르 인근 마을과 보육원, 몽골사범학교를 찾아 아이들에게 한국어와 태권도, 케이팝 등을 가르친다. 연날리기와 제기차기, 딱지치기 등 전통놀이 문화 체험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