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SK건설, 대규모 상업시설 ‘광교 SK VIEW 레이크몰’ 분양 예정

입력 | 2016-07-18 10:50:00


SK건설은 광교신도시 호수공원 앞자리에 대규모 업무단지, 주거단지 등을 배후수요로 갖춘 상업시설 ‘광교 SK VIEW 레이크몰’ 분양을 앞두고 있다.
 
상업시설은 광교신도시 업무5-1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지상 3층, 연면적 1만8102㎡, 총 145실 규모로 절반이상이 테라스형으로 공급된다. 지난 5월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에 조성되며 약 5000명의 상주인구를 확보했다.
 
사각지대 없는 전방위 스트리트형 쇼핑몰로 모든 상가가 외부와 접하게 되며 일부는 테라스형으로 조성돼 광교호수공원과 여천 조망이 가능하다. 또 친수형 휴게공간인 레이크밸리와 모임, 이벤트를 위한 다양한 테마 가든이 조성돼 고객 체류시간을 늘릴 계획이다.
 
보행자 진출입구 5개소와 에스컬레이터 1개소, 엘리베이터 4대, 외부계단 4개소가 설치돼 상가 이용객은 어떤 층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개방감 높은 층고(1층 기준 약 6m)가 설계된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단지 내 상주인구는 물론 광교신도시 내 백화점·호텔·아쿠아리움 등이 들어서는 수원 컨벤션센터(2019년 예정), 법원·검찰청 등이 들어서는 법조타운(2019년 예정), 경기도청·도의회 등의 행정타운(2020년 예정), 광교 테크노밸리가 인접해 유관 기업의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다. 뿐만 아니라 반경 1km 내 약 2만여 세대의 아파트가 있고 바로 앞에 광교호수공원이 있어 다양한 수요층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도보권에 위치한 신분당선 연장선 광교중앙역 이용 시 강남까지 30분대, 판교까지 15분대에 닿을 수 있고 용서고속도로(용인~서울),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수도권 및 전국적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광역환승센터와 연계한 M버스, 광역버스 등 버스노선 이용도 수월하다.
 
분양 관계자는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은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는 특화설계는 물론 분양가도 합리적으로 책정될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351-5(광교 아브뉴프랑 건너편)에 있고 2019년 하반기 입주 예정이다.

동아닷컴 김미혜 기자 roselin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