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미디어 크리에이터 챌린지 교육과정
소셜 미디어에서 컨텐츠를 만들고 수익을 얻는 ‘크리에이터’, ‘1인 창작자’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하고 ㈜오데프가 주관하는 ‘미디어 크리에이터 챌린지 교육과정’에서 2기 수강생 모집에 나선 것.
이번 2기 교육과정은 소셜 미디어 채널을 운영중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8월 13일(토), 8월 20일(토) 각 6시간으로 멀티채널의 기획과 구성, 영상편집 강의, 시청자층 확장 전략 및 채널과 동영상 최적화 등을 주제로 실전 강의가 진행된다. 마지막 8월 27일(토)에는 수료식 및 네트워킹 파티가 진행된다.
‘미디어 크리에이터 챌린지 교육과정’은 서울산업진흥원 일자리 교육 네트워크 사업의 일환으로, ‘뉴 미디어 크리에이터’라는 신 직업군으로서의 창작자를 배출하는데 목적이 있다.
수강생들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컨셉트를 찾아내고, 소셜 미디어 매체에서 어떻게 본인의 채널을 성장시킬 수 있는가에 대한 노하우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컨셉트와 채널 성장 뿐만 아니라 영상 제작 및 편집 실습을 통해 소셜 미디어에서 동영상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게 된다.
특히, 서울산업진흥원 명의의 수료증 수여와 함께 수료후에도 ▲강의 컨텐츠 상시 피드백 ▲ 우수자 MCN(Multi Channel Network; 다중채널 네트위크) 우선 선발 기회 제공 ▲㈜오데프에서 운영하는 크리에이터-브랜드 연결 플랫폼인 ‘MetGo’ 등록을 통한 비즈니스 기회 제공 ▲1기 크리에이터와의 네트워킹 파티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육과정을 주관하는 ㈜오데프 남기영 대표는 “본 교육과정을 통해 소셜 미디어에 진출하고 싶은 다양한 수강생이 본인의 꿈을 이루기 바라며, 계속해서 폭발적으로 성장하게 될 소셜 미디어 기반 산업의 주인공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다음 차수인 3기 교육과정은 9월 10일부터 30일까지(추석 연휴 제외) 3주간 3회 교육으로 진행되며,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페이스북을 통해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