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프리미엄 뷰]Health&美, 정관장의 사푼사푼한 변신

입력 | 2016-08-22 03:00:00


정관장 홍삼으로 대한민국 대표 건강기능식품 회사로 자리매김한 KGC인삼공사가 종합 건강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홍삼은 건강기능식품’이라는 기존 인식에서 탈피하고 홍삼에 대한 소비자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라이프 스타일 카페인 ‘사푼사푼’을 열었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자! 카페 ‘사푼사푼(SAPOONSAPOON)’

서울 강남구 대치동 KT&G타워 1층에 오픈한 ‘사푼사푼’은 실내 220.8m²(약 66.8평), 테라스 82.3m²(약 24.9평) 규모로 인삼밭과 자연을 모티브로 한 흰 천과 초록색 식물로 도심 속 힐링 카페 분위를 한껏 살렸다. 자연친화적인 분위기에서 휴식, 업무, 미팅 등 다양한 목적의 공간 이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브랜드명인 ‘사푼사푼’은 홍삼의 핵심 성분인 ‘사포닌(SAPONIN)’과 음식의 맛과 영양을 전달하는 의미인 ‘스푼(SPOON)’의 합성어다. 순우리말로 ‘가볍게 발을 내디디는 모양’ 또는 ‘몸과 마음이 가볍고 시원한 상태’를 의미한다.

카페에서는 ‘마이크로 랏’ 원두를 사용한 ‘스페셜티 커피’를 경험할 수 있다. ‘마이크로 랏’은 대형 커피 농장의 특정 구획에서 엄격한 관리를 통해 생산된 원두를 뜻한다. 100% 단일 지역에서 수확해 보다 균일한 맛과 향미를 유지한다. 바리스타에 따라 차이가 나는 핸드드립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블러섬’이라는 ‘핫브루잉 머신’을 도입했다. 최근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콜드브루’ 방식의 커피도 판매한다.

커피 외에도 KGC인삼공사의 남다른 기술력으로 만든 독특한 제품이 눈길을 끈다. 정관장의 굿베이스 제품을 활용해 만든 아로니아G, 헛개G와 같은 디톡스 웰빙 음료를 비롯해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하는 ‘진생치노’ 등도 선보여 젊은층이 편안하게 홍삼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미국 유기농 인증을 받은 허브티, 우유 함량이 높은 아이스크림 등 총 47종의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몸의 건강과 마음의 평온함까지 ‘정관장 SPA G’

KGC인삼공사는 카페에 이어 홍삼의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홍삼의 효능을 바탕으로 스파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정관장 스파 G’는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홍삼 스파룸’, 홍삼액 전신팩으로 독소를 배출시키는 ‘캡슐존’,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풋 스파존’, 두피 건강을 되살려 주는 ‘헤드 스파존’으로 구성됐다. 홍삼으로 특화된 세러피를 받을 수 있어 내국인은 물론 외국 관광객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정관장 홍삼의 과학적 피부비책 ‘동인비’

건강뿐만 아니라 뷰티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KGC인삼공사는 2011년에 홍삼을 주성분으로 한 프리미엄 화장품 ‘동인비(동人秘)’를 선보였다.

동인비는 홍삼 오일과 홍삼 응축수를 사용해 물과 오일을 기본으로 하는 기존 화장품과 차별을 뒀다. 약해진 피부에 보습과 윤기를 더해준다. 6년근 홍삼을 원료로 한 프리미엄 화장품으로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지난해 정관장 매장에서만 1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사진=장승윤 기자 premiumview@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