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경대는 2017학년도 수시모집에서 학생부(교과), 특기자, 실기 위주 전형으로 총 714명을 모집한다. 학생부(교과)위주전형에는 일반학생① 전형과 교과성적우수자, 사회기여자, 군사학과, 미용 특기자, 농어촌학생, 특성화고를 졸업한 재직자 특별전형이 있다.

정한경 교무처장
일반학생① 전형에서는 학교생활기록부(60%)와 적성고사(40%) 점수를 합산해 평가한다. 적성고사는 언어와 수리영역에서 각각 30문제씩 총 60문제로 구성된다. 정한경 서경대 교무처장은 “학생부 성적관리를 하지 않다가 뒤늦게 목표를 정한 수험생들도 적성고사로 부진한 학생부 성적을 만회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고 말했다.
교과성적우수자, 사회기여자, 미용특기자,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정원 외) 특별전형은 학생부(100%)만 평가한다. 단, 미용 특기자 전형에는 국가기술 자격증을 소지하거나 미용고를 졸업한 사람만 지원할 수 있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등 어학 성적이 있는 지원자는 특기 위주 전형을 노려볼 만하다. 어학성적(100%)으로만 평가하기 때문. 수능 국어 영어 영역에서 각각 5등급 이내를 받아야 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실기 위주 전형의 일반학생② 전형은 학생부(20%)와 실기(80%) 성적을 평가하며 수능 최저학력 기준은 없다. 일반학생③ 전형에서는 실기 점수만 평가한다. 단, 수능 최저학력 기준을 만족해야 한다. 수시 원서 접수는 9월 13일부터 21일 오후 5시까지다.
노지원 기자 zon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