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홈메이드 파이 어렵지 않아요! 연근바나나 파이

입력 | 2016-09-28 10:00:00


《 동아닷컴은 파리바게뜨와 함께 식빵 200% 활용 프로젝트 ‘빵금술사’ 시리즈를 기획 했습니다. 식빵은 일반 베이커리에서 쉽게 구할 수 있을 만큼 흔한 식재료이나, 토스트나 샌드위치로만 활용할 정도로 그 용도가 단편적인데요. ‘빵금술사’는 시판용 식빵의 무한한 가능성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

이번에 소개해드릴 ‘빵금술사’ 세번째 메뉴는 연근바나나파이 입니다. 식빵을 얇고 납작하게 펴서 파이 껍질로 응용하는 요리 방법 입니다. 파이 속으로 연근과 바나나가 들어가는데요. 연근을 잘게 다진 후 설탕과 계피 가루를 넣고 약한 불에 가볍게 볶아냅니다. 그리고 생 바나나와 함께 식빵 주머니에 넣고 오븐에 구워 주면 완성 입니다. 집에 있는 다른 재료들을 배합해서 파이를 만들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8월 개최한 '천연효모빵 레시피 공모전'에서 선정된 3개의 레시피와 응모자의 가족사진을 제품 패키지에 담은 천연효모식빵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더욱 다양한 레시피는 신논현역 인근 파리바게뜨 마켓에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인 ‘SPC쿠킹랩’에서 직접 배워볼 수도 있는데요. 10월 중순부터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천연효모빵을 응용한 다양한 요리, 제과 과정이 진행됩니다.

기획 이동연 dylee@donga.com
촬영/편집 정영준 yjjun@donga.com 유수진 인턴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