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비대면 채널 전용 예·적금 상품인 ‘아이원(i-ONE) 놀이터 예·적금’을 내놓았다. 이 상품은 기업은행의 모바일 뱅킹인 ‘아이원(i-ONE) 뱅크’와 인터넷뱅킹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게임 참여 등으로 우대금리를 받는 게 특징이다.
가입 고객이 게임에 참여하거나 친구를 추천하면 스탬프를 받고 적립한 스탬프 수에 따라 최대 0.3%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아이원 놀이터 예·적금은 아이원 뱅크에서 놀수록 이자가 늘어난다는 뜻”이라며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방식에 게임 참여, 친구 추천 등 재미 요소를 더했다”고 말했다.
놀이터 적금 상품은 목표 금액별로 그룹에 가입하고 그룹에 모인 계좌 수와 누적 금액에 따라 최대 0.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아이원 놀이터 적금의 1년 만기 고시금리는 현재 연 1.35%이다. 스탬프 적립과 그룹 가입을 통해 최대 0.8%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아 연 최대 2.15%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또 기업은행은 10월 23일까지 아이원 뱅크의 간편 송금 서비스인 ‘휙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마트밴드(10명), 블루투스 스피커(55명), 카카오프렌즈 인형(555명) 등 다양한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휙 서비스는 공인인증서나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TP), 보안카드 없이도 아이원 뱅크에서 6자리 비밀번호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다. 받는 사람의 계좌번호를 몰라도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송금을 할 수 있다.
정임수 기자 imso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