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Ⅱ
8월 분양한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Ⅰ에 적용된 안방 룸테라스.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동시에 지닌 테라스 특화 아파트가 인기다. 아파트의 편리함과 단독주택의 쾌적함을 갖춘 데다 서비스면적이 넓고 희소가치도 높기 때문이다.
특히 금강주택이 선보이고 있는 전용면적 84m²의 5베이·안방 룸테라스가 단연 화제다. 중소형 면적에는 보기 드문 5베이 구조로 설계됐기 때문이다. 5베이 설계는 가구 내 채광과 통풍, 환기 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공간활용도가 매우 우수하다. 안방에 위치한 룸테라스는 정원, 텃밭은 물론이고 커피 등 티타임이 가능한 부부만의 공간 등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이런 이유로 금강주택이 올해 공급한 2개 단지 모두 좋은 분양성적을 거뒀다. 8월 다산신도시서 분양한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Ⅰ’은 1순위 청약접수에서 641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3909명이 몰리며 평균 21.7 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전주택형 1순위 마감을 기록했다.
금강주택은 10월 다산신도시 B-7블록에서도 1차에 이은 2차 분 물량인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Ⅱ’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물량에도 전용 84m²에는 5베이·룸테라스가 적용될 계획이다. 특히 한강 자락과 인접해 있는 만큼 일부 가구에서는 한강 조망을 누릴 수 있어 테라스 공간의 가치는 더욱 높을 것으로 보인다.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Ⅱ’는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수요자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공간활용도 가능하다. 타입에 따라 다용도 알파룸, 현관·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해 실용성을 높일 예정이다.
초중고교 인접… 잠실 접근성 뛰어나
직주근접 아파트로도 손색이 없다. 단지 인근 고산로를 이용하면 곧바로 강변북로로 진입할 수 있어 잠실까지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강변북로를 따라 강북권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또 올림픽대로를 통해 송파대로 접근이 편리하고, 경의중앙선 도농역과 2022년 개통 예정인 8호선 다산역(가칭)도 이용할 수 있다.
또 남양주 제2청사와 교육청, 경찰서, 법원 등 각종 공공청사가 들어서는 행정타운과 중심상업지구, 이마트, 한양대 구리병원 등도 가까이 있어 직주근접성 및 생활 편의성도 좋다.
한강변에 위치한 만큼 한강조망과 쾌적한 생활여건도 보장된다. 한강체육공원 이용은 물론이고 주변에 펼쳐진 대형 근린공원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역사문화공원, 왕숙천, 홍릉천, 문재산, 황금산 등 풍부한 녹지공간도 있어 건강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Ⅱ’는 지하 2층∼지상 30층, 15개 동, 전용면적 79·84m², 총 1304가구로 공급된다. 전용면적별 세부 가구 수는 79m² 94가구, 84m²(A·B타입) 1210가구로 전 주택형 중소형으로만 구성됐다. 견본주택은 경기 남양주시 가운동 23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문의 1899-5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