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잠잠하던 넥슨의 모바일게임들이 찬바람이 부는 10월 드디어 본격적인 움직임에 나섰다.
넥슨은 금일(10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한 '넥슨 모바일 데이'를 통해 10월 한 달간 총 7종의 모바일 게임의 출시 및 CBT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모바일게임의 경우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엘소드 등 넥슨의 대표 온라인게임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해 개발되어 관심을 받았으며, 실시간 5대5 팀대전 전술 슈팅이라는 독특한 장르를 선택한 '탱고 파이브 : 더 라스트 댄스'가 깜짝 발표 되기도 했다.
던전앤파이터: 혼(자료출처- 넥슨)
<3D로 즐기는 던파를 느껴라! '던전앤파이터: 혼'>
'던전앤파이터: 혼'은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의 IP를 활용한 모바일액션 RPG로, '던전앤파이터'의 캐릭터가 화려하고 정교한 3D 그래픽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게이머는 원작에서 사용되던 다양한 스킬을 비롯,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 된 새로운 스킬까지 약 100여 종의 스킬을 구현해 화려하고 호쾌한 스킬 콤보 액션을 만끽할 수 있으며, 400여 종 이상의 다양한 장비와 무기를 수집하고, 강화, 진화시켜 나가는 재미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몬스터 카드, 엠블럼, 아바타, 칭호 등으로 캐릭터를 강력하게 만드는 성장의 즐거움을 선사하며, 200여종 이상의 다양한 몬스터와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의 특색 있는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스토리 던전, 사망의 탑, 레이드, 무한의 제단 등 지루할 틈 없이 즐기는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던전앤파이터: 혼'은 오는 10월 18일부터 22일까지 CBT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공개된다.
메이플스토리M(자료출처- 넥슨)
'메이플스토리M'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세계관을 모바일 플랫폼에 담아낸 2D 횡스크롤 MMORPG로, 오는 10월 13일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을 국내 동시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이후 글로벌 전역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M'은 '메이플스토리'를 PC로 즐겼던 게이머는 물론, '메이플스토리'를 처음 접하는 신규 게이머까지 모두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돼 PC,모바일 이용자 모두 '경험의 일치'를 통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작품이다.
또한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그래픽, 게임의 배경이 되는 '메이플월드' 등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재미요소와 플레이 경험을 동일하게 적용하고, '엘리트던전', '미니던전' 등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전용 콘텐츠를 선보인다.
탱고 파이브: 더 라스트 댄스(자료출처- 넥슨)
<실시간으로 즐기는 턴제 액션의 스릴! 탱고 파이브 : 더 라스트 댄스>
탱고 파이브 : 더 라스트 댄스'는 실시간 5대5 팀대전 전술슈팅 모바일게임으로, 오는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첫 시범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 게임은 FPS 및 LOL로 대표되는 장르인 MOBA 등 실시간 팀대전의 재미요소가 강점으로, '그리드(Grid)' 기반의 이동으로 간편한 조작 방식을 제공하고, 캐릭터의 공격 시간을 일시적으로 제약하는 '다이나믹쿨다운 시스템'을 이용한 박진감 넘치는 전투 플레이가 특징이다.
게이머는 서로 다른 개성과 스킬을 가진 12종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전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동, 쿨다운, 명령 등 총 3가지로 나뉘어 캐릭터를 움직이고, 행동을 진행한다. 특히, 기존의 턴제 게임이 상대방의 플레이를 기다리는 것에 비해 '탱고 파이브'는 게이머마다 실시간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어 보다 다이나믹 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탱고 파이브는 오는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CBT가 진행된다.
퀴즈퀴즈(자료출처- 넥슨)
<추억의 퀴즈 게임 모바일로 Return! 퀴즈퀴즈>
'퀴즈퀴즈'는 몬스터플래닛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글로벌 모바일 퀴즈게임이다. 세 가지 모드를 통해 '과학', '교양', '문화예술' 등 다양한 주제의 퀴즈를 풀며 상대와 경쟁하는 방식으로, 소셜 미디어 계정 연동을 통해 전 세계 친구들과 동시 플레이가 가능하다.
단순한 조작법과 대중적인 콘텐츠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퀴즈를 풀어나가며 33종의 매력 넘치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수집하는 색다른 재미 또한 즐길 수 있다. 퀴즈퀴즈는 오는 10월 20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진격의 군단(자료출처- 넥슨)
<전세계 게이머들과 함께 군단을 결성하라! '진격의 군단'>
코쿤게임즈에서 개발한 '진격의 군단'은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 협력하여 실제 세계 지도를 바탕으로 한 주요 도시를 점령해나가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건물 건설, 병력 양성, 자원 채집 등을 통해 도시를 성장시킬 수 있다.
실존 영웅과 신화 속 영웅을 비롯, 각 유닛 별 다양한 특색과 상성이 존재해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며, 영웅이 이끄는 군단을 최대 5개까지 출정시켜 실시간으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아울러 공격과 방어, 자원 채집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고, 혈맹원들과의 실시간 PvP(Player vs. Player) 전투 영상을 공유하며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진격의 군단은 오는 10월 27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아레나 마스터즈(자료출처- 넥슨)
<쉽고 간편한 모바일 대전 액션 게임 '아레나 마스터즈'>
미어캣게임즈에서 개발한 '아레나 마스터즈'는 간편한 조작만으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대전 액션 게임으로, '윈디', '베오베어' 등 총 13종의 캐릭터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박진감 넘치는 액션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또한, '듀얼 아레나', '팀 데스매치' 등 최대 6명이 실시간으로 플레이 가능한 PvP(Player vs. Player) 모드를 비롯, 임무, 요일 던전, 캐릭터와 장비 성장 등 풍성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 아레나 마스터즈는 오는 10월 11일부터 14일까지 CBT가 진행될 예정이다.
엘소드 슬래시(자료출처- 넥슨)
<엘소드의 새로운 도전! '엘소드 슬래시'>
'엘소드 슬래시(Elsword Slash)'는 쿤룬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모바일횡스크롤 액션 RPG로, 온라인 게임 '엘소드'의 플레이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게임이다.
캐릭터당 400여종 이상의 아바타와, 스킬 성장, 실시간 파티, PVP(Player vs. Player) 시스템, 그리고 길드 협력 등 다양한 원작의 콘텐츠를 '엘소드'의 세계관과 함께 모바일로 옮겨온 점이 특징이다.
2016년 1월, 중국에서 '예의전기'로, 같은 해 5월 글로벌 시장에서 '엘소드에볼루션'으로 출시됐으며, 중국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9위 및 대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 최고 매출 2위를 기록한 바 있다.